어린이보험꼭확인해야할것 살펴보고 어린이보험비교견적저렴한곳 어린이보험하이라이프 보장내용 체크하자
상태바
어린이보험꼭확인해야할것 살펴보고 어린이보험비교견적저렴한곳 어린이보험하이라이프 보장내용 체크하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꼭확인해야할것 살펴보고 어린이보험비교견적저렴한곳 어린이보험하이라이프 보장내용 체크하자

어린이보험은 상품별 보장조건의 확인을 통해 다양한 어린이 관련 보장부터 성인 관련 보장까지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하는 것이 어린 시절이라 하더라도, 보장내용에 관해서는 성인이 된 시점에까지도 유지가 되기 때문에 이에 관련한내용들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다만 계약 가능한 담보들이 다양하게 있으며, 상품에 따라서도 서로 다른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계약 전 여러 군데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둘러보는 것도 좋다. 한 군데에서 여러 군데의 담보와 견적 비교가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시점은 출생 이후가 되기도 하지만, 출생 이전이 되는 경우도 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 태아 시기에 미리 가입을 해주는 것이다.
이때는 아이가 출생한 직후부터 보장이 가능한 신생아 특약의 구성을 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형태를 태아보험이라 칭하기도 한다.

주의해야 하는 것은, 태아보험이라고 해서 태아에 관련한 담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는 점이다. 태아 시점에서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이름으로 불리는 것일 뿐, 사실 보장시기는 출생 직후의 신생아 때가 된다. 그리고 보험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서, 별도의 단독 상품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이는 어린이보험 내에 특약으로 구성하는 신생아 담보를 말하는 것이므로, 따로 떼서 가입할 수는 없다. 

보장하는 기간이 신생아 시기이며 이 시기가 종료되는 일정 기간이 되면 보장 역시 소멸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신생아 담보를 목적으로 계약한다 해도, 이것이 소멸하는 시점의 어린이 담보에 관련해서도 꼼꼼하게 생각해 보고 선택해 둬야 한다. 신생아 담보로 구성 가능한 내용으로는 신생아 장애출생 진단비,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선천이상 수술비, 저체중아 입원일당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신생아 시기를 지나 아이가 성장하면 여기에도 필요한 내용들이 있다. 아이가 장난이나 호기심 등으로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 골절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때 보장받을 수 있는 담보를 구성할 수도 있는데, 이들은 1회 보장하는 진단비 형태로 존재하기도 하고, 사고 시마다 보장이 가능한 담보로 존재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아이에게 생길 수 있는 중증틱장애, ADHD, 성조숙증, 중증아토피, 추간판장애, 깁스치료비, 시청각질환 수술비, 상해후유장해, 소아백혈병, 소아암 등이 보장되기도 한다.

아이가 다양한 이유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우연한 사건으로 타인의 재산이나 신체에 피해를 입히면 여기에는 적절한 배상책임이 따르게 된다. 이때 법률배상 배상할 책임비용에 대해서 보장 가능한 내용으로 일상생활배상책임과 같은 담보를 설정할 수도 있다. 다만 이는 다양한 보장범위가 설정돼 있을 수 있는데, 가족생활배상책임, 자녀배상책임, 일상생활배상책임 등으로 나눠질 수 있다. 

가족생활배상책임은 피보험자 본인, 자녀, 배우자, 동거친인척까지 보장되지만, 자녀배상책임은 피보험자의 자녀만 보장 대상에 해당할 수 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은 피보험자 및 배우자, 그리고 일정 연령 미만에 해당하는 자녀에 대해서만 보장 가능할 수 있다. 여기서 보장되지 않는 손해는, 고의적인 것, 직무의 수행 중에 발생한 것, 피보험자 지시에 의한 폭행, 차량 및 전동장치의 운행 중의 사고 등이 해당할 수 있어서 그 범위를 확인해야 한다.

계약이 성인까지도 유지가 되는 만큼, 중대질환 진단비의 구성도 할 수 있다. 암, 뇌질환, 심장질환의 진단을 받는다면 이에 따른 의료비에서부터 각종 간병비, 생활비 등이 따로 필요해질 수 있다. 이럴 때 진단비를 구성해 둔 상태라면 진단을 기준으로 청구함으로써 계약된 한도의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장한도, 범위 등을 세부적으로 확인해 준비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알아본다면 다양한 상품별 담보에서부터 견적까지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다. 향후 아이에게 필요할 수 있는 내용이 무엇일지 생각해서 이를 적정 수준으로 설계하고 가입을 결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