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화재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보장개시일 확인하고 저렴한어린이보험료비교견적 내보자
상태바
aig화재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보장개시일 확인하고 저렴한어린이보험료비교견적 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g화재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보장개시일 확인하고 저렴한어린이보험료비교견적 내보자
 

아이들 키우면서 정말 고민되는 것들 중 하나는 아이의 건강 문제일 것이다. 그 외 많은 문제들이 있을 수 있겠으나, 건강한 신체만큼 부모들의 관심사가 큰 것도 또 드물 것이다. 그런 만큼, 신중을 기울여서 아이의 건강과 관련한 상품들을 선택, 구매하게 되는데, 아이를 위한 건강자산으로는 어떤 상품을 선택하고 있는지 잘 생각해 보아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아이를 위한 건강자산 중에는 태아 때부터도 가입이 가능한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정보를 찾아본 이들이 있을 것이다. 어린이보험은 아이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질병 상황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상해 상황에 대해서도 폭넓은 보장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을 위하여 상당히 유용하다고 볼 수 있는 건강자산이다. 어린이보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상품 정보 비교견적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하여 견적 진행을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어린이보험에 언제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정보가 필요할 것이다. 가입 시기는 물론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것이지만, 어린이 보장의 일부 특약의 경우, 가입 시기가 제한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특약에 가입하려고 한다면 가입 시기를 앞서 체크해야 할 것인데, 신생아 특약이 그러하다. 신생아 특약은 아이가 태어나기 전, 신생아 시기에만 가입할 수 있는데, 특약의 성격상 보장 내용이 태아 시기에 위험성이 있는 보장 내용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신생아 특약의 구체적인 보장 내용에 대해서도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신생아 특약은 다양한 질병, 상해 보장을 담고 있다. 상해 부분의 경우 다양한 보장이 있겠으나, 상해후유장해, 상해수술, 골절수술 등 보장을 포함고 있을 수 있고, 질병 보장의 경우 선천적인 신체 이상에 대한 수술 보장, 암이나 뇌혈관 질환, 허혈성 심장 질환에 대한 보장 등 다양한 보장이 있을 수 있겠다. 이뿐 아니라 시각, 청각, 언어장애에 대한 진단 보장과 뇌병변장애 진단, 응급실 진료비 보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유용한 보장을 구성할 수 있다. 다만, 구체적 특약 내용의 유무는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신생아 특약이 이렇든 아이를 위한 다양하고 유용한 보장 내용을 담고 있기에, 이런 보장 내용을 원한다면 태아 시기부터 보장을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물론 태어난 후에 가입할 수 있는 특약들도 유용한 보장들을 상당히 포함한다. 그렇다면 어린이보험은 이렇게 태아나 아이들만 가입하는 보장일까? 그렇지는 않다. 청소년이나 만 30세까지의 성인이라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상품의 이름 때문에 아이들만 가입하는 것이라고 착각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고 만 30세 까지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굳이 나이를 먹어서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어린이보험이 성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 보장에 비하여 여러 가지 면에서 유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 상품 간 유불리는 상품에 따라 물론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개략적으로 보자면 어린이 보장은 성인 대상 건강 보장에 비하여 보험료 면에서는 더 낮을 수 있고, 보장성 면에서는 더 우수할 수 있다.

이렇듯 어린이 보장은 가입 시기를 만 30세 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면 만기 시기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어린이 보장의 만기는 가입 시 30세로 설정할 수도 있고, 100세로 설정하여 장기간 유리한 보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을 수도 있을 것이다. 어느 쪽이 무조건 유리하다 볼 수는 없다.

다만, 100세 만기 설정의 경우, 유리한 보장을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겠으나, 기본적 보험료가 비쌀 수 있겠고, 30세 만기의 경우 보험료 면에서 유리할 수 있겠으나, 보장이 끝나기 전에 큰 병에 걸릴 경우 만기 후에 새로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니 가입 시기에 대해서도, 만기 시기에 대해서도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견적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견적을 비전문가가 혼자서 해 본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보장을 한 번에 조회하여 보장 내용을 확인하고 비교해 볼 수 있고, 각 상품 비용에 대한 견적 비교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