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본인부담금 및 치매보험의료비 궁금하다면 온라인치매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치매보험본인부담금 및 치매보험의료비 궁금하다면 온라인치매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1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보험본인부담금 및 치매보험의료비 궁금하다면 온라인치매보험 살펴보기

한 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A씨는 가족들과 식사를 하는 도중 우연하게 티비를 보다가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게 되었다. 해당 다큐 내용은 치매 환자들의 고통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었는데, 평범했던 가족의 일상이 어떻게 치매로 인하여 망가지게 되는가에 대해서 나온 비극적인 주제를 담고 있었다. 해당 프로그램을 보다가 A씨는 치매에 대한 불안감이 갑작스럽게 생기게 되었다. 그러다가 가족 중 정말로 치매 환자가 발생하게 면 어떻게 할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치매 환자의 경우에는 혼자서 생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진다. 그래서 가족들이 돌아가면서 케어를 하게 되고 고통을 분담하게 된다. 그러나 가족들이 돌보는 기간이 장기간으로 늘어나게 되는 경우 가족간 불화가 생길 수도 있다. 그러한 최악의 경우를 면하기 위해서 전문적인 수준을 갖춘 치매간병인을 고용해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간병인을 고용하는 것도 매달 비용이 들어가게 되므로 적지 않은 수준의 금전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 치매간병보험을 들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여러 치매간병보험 중에서 어떤 상품이 유용한지 모르겠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활용해 상품을 찾아 보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치매는 갑작스럽게 가지고 있는 기억이 전부 다 날아가는 것이 아닌 처음에는 건망증이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가벼운 수준의 인지 장애를 겪다가 점차적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다수이다. 그러면서 기억을 잃는 것 뿐만 아니라 인지기능 등도 상실하게 되면서 어린아이같은 상태가 되어가는 것이기도 하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치매의 유형 이외에도 다양한 치매의 유형들이 있다. 그리고 치매간병보험 상품마다 보장하고자 하는 유형의 치매도 다르게 설정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만약 치매간병보험을 이용하려고 하는 상황이라면 어떤 유형의 치매를 보장해주는가에 대해서 확인해야만 할 것이다.

치매는 얼핏 살펴보면 연령대가 높은 사람에게만 발병하는 질병이라고 오해를 하기 쉽다. 하지만 의외로 젊은 연령을 가진 사람에게도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이라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실제로도 젊은 치매 환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할 정도이다. 따라서 젊다고 하여 치매를 완전히 피해갈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과거에는 치매가 발병하게 될 경우 치매 환자가 혼자서 생활하는 것이 불가능했으므로 가족들이 간병을 했다.

하지만 이제는 전문간병인을 통해서 비용을 들여서 가족들의 고통을 최소화 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치매간병보험에서는 치매를 치료하고 진단하기 위한 비용 뿐만 아니라 간병을 위해서 필요한 비용 및 생활에 필요한 생활비 등을 보장 받는 것이 가능하다.이 때 상품에서는 간병인을 직접 고용하여 보내주는 것이 가능하며, 간병인을 고용하는 것 대신 간병비를 보장해주는 것 등 조건에 다르게 설정이 가능하다.

치매라는 질병이 가진 특성 중 하나로 치매가 생기게 된다면 기억을 아예 상실할 수 있으므로 치매간병보험에 가입을 했다는 사실 자체를 잊어버리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이 된다면 보장을 청구하지 못하게 될 수 있다. 그럴 때를 방지하기 위해서 대리청구인 지정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대리청구인 지정 제도의 경우 3촌 이내의 인척에 대해서 자신을 대리하여 보장을 청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지정하도록 한 제도를 의미한다.

대리청구인 지정 제도와 유사한 제도로는 사전에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계좌를 등록해놓는 계좌 등록 제도가 있다. 치매 발병 시 사전에 등록된 계좌로만 보장을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치매간병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보장을 어떤 방식으로 설계하는가에 따라 보장 내용을 비롯해 다른 수준의 보장을 마련하는 것이 가능하다. 치매 이외에도 다른 암, 뇌, 심장 등의 중요 질병에 대한 진단비 등을 설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떤 보장성 상품이라 하더라도  적정한 수준의 보장을 마련해야 장기간 상품을 유지하고 보장을 이어갈 수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
통해서 구체적으로 치매간병보험 상품의 약관 내용을 확인해보고 이용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