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어린이보험료견적비교사이트 통하여 현대태아어린이보험 및 메리츠내맘같은태아어린이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상태바
저렴한어린이보험료견적비교사이트 통하여 현대태아어린이보험 및 메리츠내맘같은태아어린이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3.01.1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어린이보험료견적비교사이트 통하여 현대태아어린이보험 및 메리츠내맘같은태아어린이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어린이보험은 갑작스럽게 아이가 아플 때 도움을 받고자 마련하는 보장상품이다. 아이들은 놀다가 다치기도 하고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 이럴 때 드는 각종 의료비는 물론, 아이가 향후 성인이 되고 나서 필요할 수 있는 담보까지 설계할 수 있다. 가입하는 목적과 대상에 따라서는 상품별 가입 연령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성인이 본인 보장으로 준비하기도 하는데, 이와 같은 가입을 어른이보험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그리고 아이가 출생하기 전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태아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대가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며, 보장내용도 아이를 위한 것에서 성인을 위한 담보까지 회사별로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그러므로 하나의 상품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적합한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지, 적절한 금액 수준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다양한 비교절차를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로 회사별 보장내용이나 견적을 조회할 수 있다.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어린이로 제한돼 있는 것은 아니기도 하다. 상품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연령 제한을 만 30세로 정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품에는 성인이 본인의 보장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이때는 성인 보장상품과 어떤 면이 다른지 확인해 보면 좋다. 동일 보장을 구성해도 어린이보장이 성인보장보다 더 낮은 액수가 정해지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상해 및 간병비 보장 등 성인보장에서 의무 계약해야 하는 내용이 어린이보장에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적용에 대해서도 확인해 볼 것이 권장된다. 이들 기간은 계약 전 의무고지사항에서 준수하도록 하는 질병 이력에 대해 회사에 숨기고 가입해서, 바로 고액 보장을 받으려는 사례를 예방할 목적으로 도입한 것이다. 면책기간에는 보장의 지급을 받지 못하고, 감액기간에는 차감한 한도의 보장을 받게 된다. 성인보장에는 이상의 내용이 존재할 수 있지만, 어린이보장은 이들 기간의 적용 없이 계약 후 바로 보장받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차이점들을 확인해서 본인에게 어떤 상품이 더 유리한지 판단해 성인이 선택할 수도 있다.

어린이보장에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것은, 보장만기를 100세까지 정할 수 있는 상품도 있기 때문이다. 이 상품은 30세 만기나 100세 만기로 설정이 가능한데, 100세로 한다면 노후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다만 아이를 위해 가입해주는 경우라면 30세와 100세 중에서 본인에게 적합하다 판단되는 만기로 설정할 것이 권장된다. 100세 만기로 한다면 30세보다 높은 납입료로 계약을 유지하게 된다. 반대로 30세로 하면 더 낮은 금액으로 계약 유지가 가능하지만 아이가 특정한 질병으로 진단받아 이후 성인보장으로의 전환이 어려울 수 있는 상황도 고려해볼 수 있다.

어린이보장은 태아 때 가입해 출생할 아이에게 발생할 각종 위험에 대비하기도 한다. 앞서 언급했듯 이를 태아보험이라고 부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태아 시기가 보장된다는 뜻은 아니다. 태아 시기에 가입해둔 뒤, 출생 직후에서부터 보장이 개시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일정 보장기간 유지 후 해당 내용은 사라지게 되니 이후부터의 어린이보장 내용에 관해서도 구성을 해둬야 한다. 태아보장 단독형의 상품은 존재하지 않음에도 주의해야 한다. 어린이보장의 특약 구성이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신생아에게 있을 수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한 대비가 가능하다. 선천성 질환이나 인큐베이터 비용 등의 보장을 상품별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어린이를 위한 보장내용 역시 다양하게 존재한다. 화상이나 골절에 대해 보장하는 내용, 아이에게 후유장해가 발생하면 보장하는 내용 등에 가입할 수 있으며,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이 발병했을 때 지급되는 진단비 보장도 선택할 수 있다. 어릴 때 가입해주지만 성인까지도 보장이 이어지기 때문에, 성장 단계별로 필요할 수 있는 내용을 검토해 구성 가능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로 어떤 보장이 유용할지 상품별로 찾아보면 간편해진다. 사이트 한 곳을 통해 각종 회사별로 점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