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자동차보험 알아본다면 자동차다이렉트보험싼곳 확인하고 자동차보험문의 해보기
상태바
군인자동차보험 알아본다면 자동차다이렉트보험싼곳 확인하고 자동차보험문의 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2.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인자동차보험 알아본다면 자동차다이렉트보험싼곳 확인하고 자동차보험문의 해보기

이번 지면을 통해서는 누구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명령이 되어 있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을 만들어두고 있는 상품이다. 의무적으로 상품을 가입하고 이용해야만 한다. 그러나 도로 위에서 어떤 일이 언제 발생할지 모른다는 이유로 인하여 반드시 들어 두는 것이 합리적인 상품이기도 하다. 오히려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운전을 하기 꺼려지게 된다. 

자동차보험은 보장 내용이 표준화가 되어 있지만 선택적으로 넣을 수 있는 특약이라던가 동일한 보장을 마련한다고 하더라도 1년 치 납입해야 하는 비용이 다를 수 있다. 그런 상황에 맞춰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비교 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유지하는 비용은 적지 않은 수준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최종적인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이와 함께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이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기본적으로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자신이 입은 손해 자체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 아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자신이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에 대해서 손해를 보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인명피해를 일으켰는지, 대물피해를 야기했는지에 따라서 대인배상 및 대물배상으로 보장을 나누어서 설계하도록 해야 하는 것이기도 하다. 

대인배상은 상대방에게 인명피해를 일으키게 된 경우에 보장을 해주는 것으로 의무적으로는 대인배상 1만 가입하여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대인배상 2를 추가하여 이용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활용이 되고 있다. 그러한 이유는 대인배상 1은 대인 한도가 무한이 아니라 사망 및 휴우 장해 시 1억 5천만 원, 상해 시 3천만 원 한도로 설정이 되어 있다. 그러나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라서 한도가 무한이 아닌데 대인사고를 일으키면 형사입건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형사책임 면책을 위하여 대인 한도를 무한으로 하는 대인배상 2를 추가하여 이용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대인 한도는 당연히 무한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권장되며, 대인배상 2의 경우 상해 등급에 따라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실비로 지급을 하기도 하고 보장의 폭이 넓기 때문에 당연히 유사시 상황을 대비해 추가해 두는 것이 기본이라 할 것이다. 

대물배상의 경우 상대방에게 입힌 재산상의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의무적으로는 2천만 원의 한도를 갖도록 제시가 되고 있지만 이에서 선택하여 10억까지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물론 10억까지 추가한다 하더라도 1년 치 보험료가 크게 오르지는 않는다. 하지만 적당한 추가를 하고 싶은 경우 3억에서 5억 정도로 설계를 해 두는 것이 추천되고 있다. 도로 위를 다니는 차들의 경우 기본 2천만 원을 넘어가고 있기 때문에 2천만 원 가입으로는 턱없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물배상은 상대방에게 입힌 자동차대 자동차 사고만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도로 위의 시설물이나 기타 재산상의 피해를 야기한 경우에도 보장이 된다. 물건을 운송 중인 화물차의 화물이 손상이 되는 경우에도 이를 통해서 손해배상을 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또한 건물이나 신호등, 가로수 등을 충격하여 재산상의 피해를 유발했을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상품을 이용하면서 추가적으로 자신이 입은 손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체적인 부상에 대한 치료비를 지급하도록 하는 자동차상해 특약이나 자기 신체사고 특약이 있으며, 차량 수리를 요하는 경우 자기 차량사고 특약을 통해 일정 비용을 제하고 수리비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무보험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 신속한 피해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보험 자동차상해 특약이 있다. 이들 특약들 외에 할인을 위한 특약도 추가해야 하므로 각종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