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교통안전 장애 가로수’ 2,227개 정비관계자와 소통 시간 갖는다
상태바
국민권익위 ‘교통안전 장애 가로수’ 2,227개 정비관계자와 소통 시간 갖는다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2.12.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8월부터 전국 경찰서와 지자체 협업으로 시야를 방해하는 신호등과 수목 등에 가려진 교통안전표지판 2,227개를 완전 노출시키는 가로수 정비를 완료했다.

6교통안전 저해 수목정비사업성과보고회 개최

현장 조사 통해 3,355개 정비대상 지점을 선정했다

지자체는 102,227개 지점 가지치기와 수목 제거

시야를 가리는 수목을 비롯한 교통안전표지등 이설

 

어린이보호구역 등 교통안전표지와 신호등을 가리는 도로변 가로수는 안전 운전을 저해하고 사고 유발 문제가 있기 때문에 국민권익위는 올해 8월부터 교통안전을 저해하는 수목 정비사업을 실시했다.

전국 시·도 경찰청과 지방자치단체 협업으로 교통안전 저해 수목 정비사업을 추진해 온 국민권익위는 관계자 의견 청취와 성과를 공유하는 교통안전 저해 수목 정비사업성과보고회를 126일 오후 4시에 충남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에 따르면 전국 경찰서에서 지난 7월까지 현장 조사를 통해 3,355개의 정비대상 지점을 선정했고, 지자체는 지난 10월까지 가지치기와 수목 제거·이설, 교통안전표지 이설 등 총 2,227개 지점을 정비했다.

권익위, 정비 개선사례 (신호등을 가리는 수목 정비)
권익위, 정비 개선사례 (신호등을 가리는 수목 정비)

수목 정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충청남도와 충남경찰청 소속 관계자들이 참석해서 수목 정비사업 성과를 공유할 예정인 성과보고회에는 그간 정비사업 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하기 위해 자 마련됐다.

국민권익 보호 의무를 다하는 국민권익위는 2014년부터 교통·안전 분야에서 발생되고 있는 다양한 고충 민원 유발요인 해소와 근절하는 교통안전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권역별 교통사고 빈발 지점 개선노후·파손 교통안전시설 개선8개 과제 추진을 통해 교통안전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총 2,382개소 대상으로 4,508개 시설물을 개선했다.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은 국민의 재산과 생명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한 국민권익위 김태규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가로수가 교통안전을 위협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기관과 협의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