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비교사이트top 활용하여 메리츠생명치아보험 치아의료실비보험항목 확인해보자
상태바
치아보험비교사이트top 활용하여 메리츠생명치아보험 치아의료실비보험항목 확인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2.0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top 활용하여 메리츠생명치아보험 치아의료실비보험항목 확인해보자

치아보험이란 치과에서 치료를 받고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충치, 치아질환 또는 외부 충격 등의 원인으로 치료를 받을 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관해 보장받을 수 있다. 보존치료는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는 방식의 치료를 의미하고 보철치료는 인공치아나 보철물 등으로 치아를 상실한 부위에 적용해서 자연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를 의미한다.

그런데 치아보험 가입 시 두 가지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하며 선택한 유형에 따라서 보장방식과 보험료 등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가입대상에게 필요한 보장도 조금씩 다르니 이 부분에 유의해서 살펴보고 설계하는 것이 좋다. 동일한 상품이라고 해도 납입 보험료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구분되는 치아보험 유형 중 진단형은 가입 전 치아상태를 진단받고 이에 따라 가입을 진행하게 되는 반면, 무진단형은 별도의 진단 없이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그런데 무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경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거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가입 직후 보장이 개시되지 않고 일정기간이 지난 이후부터 보장이 가능하다는 의미인데, 면책기간이란 보험사의 보장 의무가 없는 기간이다. 그래서 해당 기간에는 진단을 받거나 치료를 받더라도 보장이 불가하다.

면책기간이 종료된 뒤에는 감액기간이 이어지는데, 감액기간은 말 그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감액되어 일부만 보장이 된다. 그리고 이러한 기간이 모두 끝난 뒤에 보장이 개시되므로 가입 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구체적인 기간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서 선택한 보험사의 약관을 확인 후 해당 내용을 참고하는 것이 정확하다.

치아보험으로 보장되는 항목 중 보존치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이는 자연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보존하면서 손상된 부위를 치료하는 것인데, 여기에는 크라운치료와 충전치료가 있다. 크라운치료는 금, 세라믹 등의 충전물로 덮어서 치아 형태 및 기능을 재생하는 치료이고 충전치료는 아말감이나 레진, 글래스아이오노머 등의 충전재를 사용해서 치아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를 말한다. 충전재는 종류에 따라 급여재료와 비급여 재료로 구분하는데 아말감과 글래스아이오노머는 급여, 레진, 세라믹, 금 등은 비급여재료에 해당된다.

보철치료에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이 해당되는데, 이는 충치, 발치, 외상 등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경우 인공치아와 보철물로 이를 대신하는 것이다.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를 심어서 치아 원래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이고 브릿지는 치아를 상실한 부위 주변 치아에 다리를 놓듯 보철물을 고정해서 치아 원래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이다. 틀니는 자연치아를 상실한 경우 이를 대신하는 인공치아 또는 그 구조물이며 탈, 부착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렇게 치아보험에 가입해도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치료가 있다. 이는 사랑니 치료에 관한 것이며, 직접 치료가 아닌 미용 목적의 미백 시술이나 치열교정 준비 등도 보험으로 보장이 되지 않는다. 이뿐만 아니라 기존에 임플란트와 같이 보철치료를 받았던 치아에 관한 복구 치료 역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그리고 청약일 전 5년간 충치나 잇몸질환 등으로 인해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치아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치아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하면 각각의 보험사로부터 모두 보험금을 지급받을수 있으나 보험료 지출 또한 영향을 받게 되므로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보장한도를 정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한 개의 치아에 다수의 치료를 받는 경우에는 보험금이 중첩되지 않는다. 즉, 하나의 치아에 같은 이유로 복합 치료를 받았을 때는 비용이 가장 큰 치료에 관한 부분에만 보험금이 지급된다는 것이다. 이처럼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여러 보장을 비교해보고 각각의 특징과 차이점, 예상 보험료 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므로 비교사이트
(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참고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