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자동차보험 가입하기 전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 일일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기
상태바
인터넷자동차보험 가입하기 전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 일일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1.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자동차보험 가입하기 전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 일일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기

이번 지면에서는 자동차보험에 대한 정보들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한다. 자동차 상품의 개념은 자동차를 소유 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강제로 해당 상품을 들어 두고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필요한 보장들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만약 자신이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이러한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의 적용을 반드시 받게 된다. 의무적으로 상품을 
사용하도록 되지만, 사고는 언제 어디서 갑자기 일어날지 모르는 것이므로 반드시 이용하도록 되어 있는 상품이기도 하다. 

보장을 표준화해놓았지만 동일한 보장을 설정한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실제로 1년 치 비용이 다르게 산출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자신이 선택한 상품이 얼마나 비용이 들지에 대한 확인을 해보고 난 다음에 이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또한 의무로 들어야 하는 보장이 정해져 있지만 그 이외에도 선택하여 결정할 수 있는 특약사항 들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내용까지 모두 확인해보려고 한다면 이용해 보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일 것이다. 

자동차보험이 가지는 기본적인 내용은 자신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타인에게 입힌 손해를 기준으로 보장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에 대해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 나눠서 인명피해와 재산상의 피해에 대한 보장을 마련하고 있다. 대인배상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인명피해를 입힌 경우에 보장을 적용하고 있다. 대인배상은 의무적으로는 대인배상 1만 들어 두도록 명령되고 있지만 실제 이용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인배상 2도 무조건 들어 두고 있는 상황이다.

대인배상 1이 가진 한도는 사망 혹은 휴우장에에 대해서 발생하는 경우 최대 1억 5천만 원이 발생하게 되며 상해를 겪었을 경우 등급에 따라서 최대 3천만 원까지를 보장하게 된다. 여기서 유의할 부분으로 대인배상 한도를 무한으로 설정해놓지 않은 경우에 경미한 인명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이 고소하게 된다면 형사입건이 될 수도 있는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그래서 대인배상 2를 추가하여 한도를 무한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라는 점이다. 대인배상 2를 추가하면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서 형사입건이 면책이 된다는 점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개념은 대물배상에 대한 것이다. 대물배상의 개념으로는 자신이 타인의 재산상의 손해를 자동차를 매개로 입히게 되었을 경우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물배상은 의무적으로는 2천만 원의 한도를 들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도로 위에 굴러다니는 차량의 가액을 보면 소형 차량도 2천만 원이 넘어가는 시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적어도 3억 이상의 대물배상 한도를 추가해 놓는 것은 기본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최대 10억까지 추가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물배상이 특이한 점은 자동차끼리 사고가 난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보장을 받을수 있다는 점이다. 만약 차량끼리 사고가 난 것이 아니라 도로 위의 신호등이나 기타 시설물 등과 사고가 일어난다고 하면 그런 경우에도 상대방에게 해야 하는 배상을 지급하도록 되어 있다. 여기에 상대방이 물건을 운송하고 있는 도중에 물건이 파손이 된 경우에도 보장을 해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특약 사항으로는 자신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있다. 교통사고로 신체적 피해를 입게 된 경우 자기 신체사고 혹은 자동차상해 중 한 개를 선택하여 보장을 받도록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자신의 차량이 사고를 당해 수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일정 비용을 빼고 수리비를 지급해주는 자기 차량사고 특약도 있다. 

만약 상대방이 보험을 들어 두지 않고 무보험 상태로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난 경우 배상을 신속하게 받기 위해 할 수 있는 보장으로 무보험 차량 상해가 있다. 이러한 특약 이외에 할인 등을 적용하는 특약이 있으므로 모두 따져보고 최종적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