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배상책임보험 및 일상배상책임보험 보장내용 확인하고 수술비 보험 가입하기
상태바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일상배상책임보험 보장내용 확인하고 수술비 보험 가입하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11.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일상배상책임보험 보장내용 확인하고 수술비 보험 가입하기

종합보험을 통해서 다양한 보장을 준비하면 필요한 보장을 따로 설계할 필요가 없다. 하나의 상품으로 필요한 보장을 묶어서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처음으로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종합보험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여러 보장을 따로 설계하는 경우 종합보험을 통해 하나로 준비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그만큼 높게 책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종합보험으로 보장을 설계할 때 어떤 항목과 특약을 추가해서 구성할 것인지를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 보장항목이 지나치게 많으면 그만큼 납입해야 하는 비용이 높게 책정되므로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가입대상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및 분석할 수 있으며 예상 보험료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종합보험으로 보장 가능한 항목은 암진단비, 뇌질환과 심장질환진단비 등이 있으며 입원비, 수술비를 비롯한 다수를 특약으로 추가해서 준비하는 방법도 있다. 진단비는 보장을 받은 뒤 치료에 필요한 비용 외에 생활비나 간병비 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이를 토대로 한도를 설정하면 된다. 그리고 암진단비는 암의 종류에 따라서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암을 분류하는 기준은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일반암이 다른 진단비의 기준이 된다는 점을 토대로 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유사암과 소액암진단비를 일반암처럼 보장받을 수 있다고 약관에 명시되어 있다면 일반암 한도만큼 보장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일반암진단비의 일부만 보장이 된다. 따라서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등의 유사암이나 자궁암, 유방암, 대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등의 소액암은 한도를 높이기 위해 진단비 특약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다.

뇌질환진단비와 심장질환진단비는 보장범위 설정이 중요한데, 뇌졸중 또는 뇌출혈 등 특정 질환을 기준으로 보장을 설계하면 해당 질환에 관해서만 보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뇌혈관질환으로 범위를 설정하면 이에 해당하는 모든 질환에 관해 보장이 가능하다. 심장질환도 범위 설정 시 허혈성심장질환으로 정해두면 협심증을 비롯한 심장질환을 보장받을 수 있다.

수술비 보장의 경우 보험사마다 어떤 항목이 보장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한 뒤 이러한 내용을 참고해서 보장을 설계하면 되고, n대질병에 관한 항목 역시 보험사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이처럼 여러 가지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종합해서 준비할 수 있는 종합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 따라서도 구체적인 보장 방식에 차이가 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 약관에 보장이 가능하다고 명시된 항목에 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손해보험사는 모든 질병이 보장되지만, 일부 보장이 제외되는 항목이 명시되어 있으니 해당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보장의 유형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두 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순수보장형은 보장기간이 만료된 뒤에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없거나 매우 적고, 만기환급형은 보장이 끝나면 납입했던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급받는 유형이다.

만기환급형은 이처럼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대신 이를 위한 적립보험료를 내야 하므로 순수보장형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높게 책정될 수 있다. 따라서 경제적인 상황 등을 고려해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갱신 여부에 따라 나뉘는 갱신형 유형과 비갱신형 유형은 가입대상의 나이, 가족력 등 기타 요건에 따라 가입자 본인에게 적합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낮게 책정되지만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으며 비갱신형은 갱신형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초기 보험료가 높은 편이지만 갱신 없이 보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초기에 책정한 보험료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여러 보장을 비교할 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세부 사항을 꼼꼼하게 알아본 뒤에 보장을 설계해서 가입자에 맞게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준비해서 상황에 맞게 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