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뉴스 스카이라이프 ch504모터인사이드 (2007년 08월 02일 방영)
상태바
교통뉴스 스카이라이프 ch504모터인사이드 (2007년 08월 02일 방영)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2.11.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대를 되돌아보는 김경배교통환경전문위원 기획 정효진MC의 비내리는 초복 오프닝으로 이어가는 자동차산업뉴스 ‘한주간의 이슈’ ‘모터인사이드’는 위험한 빗길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는 팁 ‘ 마모 한계 1.6mm와 적정한 공기압 관리 등 자동차 타이어관ㄹl 방법을 비롯한 9월부터 미국의 타이어 공기압센서 ’TPMS’의무장착 시행을 준비했다. 타이어는 적정 공기압을 유지 못할 경우 파열될 수 있고, 조향과 제동을 비롯한 편마모현상과 연비를 나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출발 전 외부상태를 확인하는 자가 점검은 필수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TPMS를 생산하는 ㈜씨트론 어성선 대표를 만나, 고속도로사고 60%가 공기압 관련 사고라는 적정공기압 유지와 관리의 중요성 등을 들어봤다. 모터포커스 : 타이어만큼 피로한 부품 특성을 갖고 있는 휠의 중요성, 2007년 40년 노하우로 가볍고 강한 ‘알루미늄 휠’을 생산 하는 ‘타이코를 찾았다. 1962년부터 ’토요타‘자동차에서 레이싱 드라이버로 활약하던 중 철소재 휠의 단점을 보강한 알루미늄 휠을 개발한 다카하시 토시야끼 대표는 당시 한국과 일본 자동차 부품산업 가교역할을 하고 있었다. 일본의 대물림의 장인정신과 역사가 짧은 자동차와 부품산업 틈새 공략을 선언했다. 임상수 리포터의 ’모터라이프‘ : 강원도 정선 동면소재 ’화암관광지‘를 탐방을 통해 1970년대 금광에서 일하던 광업 종사자들의 노고와 삶을 재현해 낸 곳을 둘러보고, 화암동굴로 가는 모노레일 타고 채굴을 체험하는 등 볼거리 많은 정선을 두루 살펴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