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MZ세대 겨냥...전기차 전용 ‘아이온’ 디지털 콘텐츠 눈길
상태바
한국타이어 MZ세대 겨냥...전기차 전용 ‘아이온’ 디지털 콘텐츠 눈길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11.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네르’와 협업, 인스타그램서 공개
MZ감성에 맞춘 이미지로 표현, 드라이빙의 즐거움 공유
이미지=한국타이어 제공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MZ세대를 겨냥,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네르(NE_REU)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다.

이번 콜라보는 SNS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경험하고 소비하는 것이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한국타이어만의 쿨하고 힙한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네르 작가는 자동차, K-POP, 영화, 매거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렬한 색감과 특유의 감성 일러스트레이션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젝트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에 영감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온’은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아이온’의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윈터(iON Winter)’,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를 장착한 차량이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드라이빙하는 3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이고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섰다.

지난 4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오픈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타이어에 친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 힙한 타이어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감각적인 이미지와 모터 컬쳐 이벤트 관련 콘텐츠 등을 활발히 공유하며 론칭 6개월만에 팔로워 2.8만, 14억뷰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한다.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포토리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구매한 타이어를 티스테이션 매장에서 장착 후 장착 사진과 함께 시승 후기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리뷰 작성 고객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주유권이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작성된 리뷰 중 매월 초 베스트 리뷰를 선정, 3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제공하는 등 총 4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바일 주유권은 지정된 이마트 또는 GS칼텍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포토리뷰 이벤트와 더불어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브랜드 국내 론칭을 기념, 오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은 사계절용 상품인 ▲iON evo AS ▲ iON evo AS SUV, 겨울용 상품인 ▲iON Winter ▲ iON Winter SUV 등 총 4개 상품이다.

아이온 브랜드 타이어 4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채비(CHAEVI)’ 전기차 충전 크레딧을 지급한다. 타이어 구매 후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채비 앱에 접속해 모바일로 전송받은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크레딧이 지급된다. 지급된 크레딧은 전국 3,000여 개 채비 충전기 및 채비 멤버십과 로밍 협약을 맺은 충전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크레딧 사용 기간은 등록일로부터 1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