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자동차보험료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하고 싶다면 자동차보험료계산 & 자동차보험비교 진행해보자
상태바
20대 자동차보험료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하고 싶다면 자동차보험료계산 & 자동차보험비교 진행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1.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자동차보험료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하고 싶다면 자동차보험료계산 & 자동차보험비교 진행해보자
 

자동차보험은 관련된 법령에 의해서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반드시 가입하도록 의무를 부여하는 유형의 상품이다. 혹시라도 차량을 가지고 있는데 자동차보험을 들어 두지 않는 사람에게는 과태료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행정처분을 시작으로 무보험 상태로 운전하다 교통사고를 일으키면 형사처벌이라는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경우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만 한다. 그런 것이 아니더라도 사고가 발생하여 생길 수 있는 손해를 
줄이기 위하여 알아서 이용하고 있어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보장은 표준화가 되어 있다. 그래서 어떤 상품을 사용하더라도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보장받는 내용은 같게 설정된다. 그러나 보장이 동일하더라도 어떠한 상품을 이용하는 가에 맞춰서 비용의 차이가 생각보다 발생하게 되는 종류의 상품이기도 하다. 따라서 차량 유지비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동차보험료의 비중을 낮추기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사용하여 찾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보장해주는 내용을 비교하기도 하고 비용까지 모두 조회하여 비용 절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희한하게도 본인이 입은 손해를 보험자가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타인에게 가한 손해에 관하서 보장하는 유형의 상품이다. 따라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라는 내용을 주계약으로 설정하고 있다. 대인배상은 대인배상 1이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장이며 대인배상 2를 넣어두는 것이 가능하다. 대인배상 1은 한도 1억 5천만 원을 보장하고 있으며, 대인배상 2는 무한으로 정해져 있다. 그러나 대인 사고를 유방 하게 된다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이 적용이 될 수 있는데 대인 한도가 무한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형사입건도 될 수 있다.

그래서 대인배상 1만을 가입해 두는 것이 아닌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의한 면책이 되기 위해서 대인배상 2를 넣어두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에 위자료나 기타 대인배상 1에서 안 해주는 보장들도 제공하기 때문에 당연히 추가적으로 대인배상 2를 넣어두는 것이 기본이다. 대물배상은 본인이 타인에게 재산상의 손해를 입혔을 경우 보장을 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대물배상 한도는 2천만 원이다. 그러나 직접 선택하여 10억까지 추가할 수 있다. 대물 배상도 2천만 원으로는 실제로 부족한 수준이므로 기본 3억에서 5억 이상 설계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다. 그리고 대물배상은 차량들끼리 부딪혀서 발생하는 사고만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경우라도 재산상의 피해가 생긴 경우를 보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도로 위에 있는 시설물과 충돌하여 국가에게 재산상의 피해를 입힌 경우여도 보장해준다. 

기타 사례로 건물과 부딪혀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건물을 수리하기 위한 비용이나 수리를 하려 휴업을 할 때 생기는 휴업료 등 필요한 재산상의 피해에 관하여 보장하고 있는 것이다. 

덧붙여 추가적으로 특약들을 추가하여 본인이 입은 손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본인이 입은 손해 중에서 신체적인 피해에 관하여는 자동차사고 특약 혹은 자동차상해 특약 중에서 하나만을 정하여서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단, 자동차상해 특약이 보장 범위가 넓게 정해진다는 부분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사고가 발생하면 본인의 차량이 파손되어 수리를 할 경우 수리비를 받을 수 있게 자기 차량사고 특약을 넣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수리비 전액을 지급해주는 것은 아니며 일정 비용을 공제한 비용을 받을 수 있다. 신차 혹은 고급 외제차의 경우에 해당 특약을 반드시 더해야 한다. 하지만 오래된 차량이라 사고 시 폐차를 해야 한다면 이 자기 차량사고 특약을 넣을 필요는 없다. 

자동차보험은 보장이 같다고 해도 비용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사용하여 상품을 검색해 보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가능한 여러 개 상품을 검색해보는 것이 합리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