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스타, 서울-시드니 직항노선 운항…저비용항공사 최초
상태바
젯스타, 서울-시드니 직항노선 운항…저비용항공사 최초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11.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드니 직항 노선 2일부터 주 3회 운항
사진=젯스타

호주 국영 항공사인 콴타스그룹 계열사인 저비용항공사 '젯스타'가 2일 서울(인천)-시드니 노선의 첫 취항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젯스타는 저비용항공사 중에는 최초로 한국과 호주의 두 도시를 잇는 직항편을 운항하게 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저비용항공사 중 하나인 젯스타는 두 나라를 오가는 항공편을 주 3회씩 운항하여, 매년 최대 1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 좌석 매진을 기록한 첫 항공편은 최첨단 보잉 787-8 드림라이너 항공기로 운항됐다. 두 종류의 좌석 중 이코노미석 승객들은 추가 수하물 및 기내식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석 승객들은 모든 것이 포함된 풀서비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젯스타의 신규 노선 취항은 시드니가 호주에서 가장 화려한 관광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젯스타 관계자는 “인천과 시드니를 잇는 새로운 직항 노선을 운항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한국과 호주를 더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갈 수 있도록 해 그 어느때보다 접근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콴타스도 다음 달 10일부터 서울과 시드니를 직항으로 오가는 노선의 운항을 시작할 계획이다. 콴타스의 서울 취항은 2008년 1월 이후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