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어린이보험 vs DB 어린이보험 보장 범위 비교 후 비갱신 어린이보험 혜택 알뜰하게 챙기는 노하우
상태바
농협 어린이보험 vs DB 어린이보험 보장 범위 비교 후 비갱신 어린이보험 혜택 알뜰하게 챙기는 노하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1.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어린이보험 vs DB 어린이보험 보장 범위 비교 후 비갱신 어린이보험 혜택 알뜰하게 챙기는 노하우

갑자기 병에 걸리거나 상해 사고에 휘말리게 된다면 평범하고 행복하던 일상은 순식간에 빼앗길 수 있다. 심지어 경제적인 부담까지 함께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은 누구나 두려워하는 우리 인생의 불청객과 같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책을 마련한다. 그중 하나가 각종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또는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일상생활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한다. 심지어 위험이 발생할 수도 있는 대상이 어린아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부모의 가슴은 미어진다. 그래서 많은 부모들은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어린이보험 가입을 준비한다.

어린이들은 성인과 비교했을 때 훨씬 면역력이 떨어지고 주의력 또한 부족한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어린아이들은 어른에 비해서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다. 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부모들, 이미 어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에게는 어린이보험이 그다지 낯설지 않을 것이다.

만약 아직까지도 어린이보험이 생소하게 느껴지는 부모라고 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어린이보험은 나잇대별로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자녀가 몇 살이라고 하더라도 지금부터 충분히 가입을 설계해볼 수 있다. 

심지어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진짜로 어린이만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만 30세 미만의 성인까지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대상에 포함이 된다. 보장 내용의 구성이나 요금 납부 문제에 있어서도 성인이 가입하게 되는 일반적인 상품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설계해볼 수 있다.

실제로 만 30세 미만의 성인 중에는 자신을 위한 첫 보장 상품으로도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에 가입 가능 나이에 대한 정보를 미리 가지고 있지 못했다면, 아직까지 더 유리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도 어린이만을 위한 보장만 제공한다고 착각하고 설계를 준비할 생각조차 하지 못할 수도 있다.

어린이보험은 성인 상품과 다르게 의무 연계를 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요금 부담도 상당히 낮은 편이다. 그러므로 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는 조건이라면, 어린이보험 가입을 우선적으로 검토해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보장을 설계할 때에는 보장 만기 기간을 설정하는 것에 있어서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 사랑하는 어린아이를 위해서 부모님이 보장을 마련하게 된 경우라면, 아이에게 든든한 보장을 제공하고 싶어서 최대 만기인 100세로 길게 설정할 수도 있다.

만기 기간이 길어지게 된다면 말 그대로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하나의 상품만으로도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보장 기간이 형편에 비해서 지나치게 길어지게 되면 나중에 요금 부담을 느끼게 될 수도 있다. 그렇게 된다면 기껏 내고 있던 요금을 손해 보면서까지도 중도에 상품을 해지하게 될 수도 있다.

100세 만기로 어린이보험을 가입한다면 나중에 자녀가 성장해서 경제적인 독립을 하게 될 경우 요금 부담은 자녀에게로 넘어가게 될 것이다. 이때에 자녀에게도 너무 부담스럽지 않도록 금액과 만기 기간을 적절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다. 상황에 따라서 만기 기간을 30년으로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상품 가입은 부모가 하더라도, 만기 기간이 길다면 자녀가 성장할 때까지만 부모가 상품을 관리하게 된다. 이후에 자녀가 경제적으로 독립하게 될 때에 피보험자가 직접 자신의 상품을 관리하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처음에 가입할 때부터 장기적으로 관리 플랜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여러 가지 보장 구성을 설계함에 있어서 개인 환경에 따른 차이가 비롯될 수 있다.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의 나이, 성별, 가족력이나 주변 환경 등 여러 가지를 중요 사항으로 체크하고 비교해서 가장 적절한 상품을 찾아내야 한다.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고 싶다면 온라인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자녀에게 가장 합리적인 플랜을 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