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암보험 vs 현대해상암보험 vs 삼성생명암보험 비교 분석하는 Tip
상태바
농협 암보험 vs 현대해상암보험 vs 삼성생명암보험 비교 분석하는 Tip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3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암보험 vs 현대해상암보험 vs 삼성생명암보험 비교 분석하는 Tip

암은 혹시라도 발병하게 된다면 하루 이틀 치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관리를 해야 할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이다. 암세포는 악성 종양이라 할 수 있는데 매우 빠른 속도로 주변의 정상 세포에 전이를 해 정상 세포가 생존하지 못하게 하여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질병 이라고 보면 된다. 

암세포를 적극적으로 치료를 한 다음 완전히 제거했다고 해서 안전하다고 할 수 없다. 그 이유는 재발이나 전이가 일어나게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기간 동안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게 되므로 암보험을 미리 마련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그러나 암보험이 암을 대비하는 유형의 상품이라고 해서 단순한 것이 아니라 한 달에 납입하는 비용을 비롯하여 보장 범위와 기타 조건들에 따라 상품이 다르게 설정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비교 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상품의 내용을 따지고 비교해보고 난 다음 선택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암 상품은 가능하다면 일찍 들어 두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암은 일반 상식적으로는 일정 연령 이상대의 사람들이 주로 들어두는 유형의 상품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상당하다. 젊은 사람이라고 해서 암세포의 위험으로부터 아예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암 상품을 들었다고 해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여 즉시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고려할 필요성이 있다. 

면책기간에는 약관에 명시가 되어 있는 보장을 지급하기로 한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 청구를 한다 하더라도 실제로 보험사가 지급해야 하는 의무가 면책되는 기간을 의미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험금을 하나도 받지 못하는 것이다. 이 기간이 지나면 감액기간이 되며 감액기간에는 
보장의 일부만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이 기간들이 모두 지나야 보장개시일이 되면서 지급을 하도록 하고 있다. 상품마다 두 기간을 다르게 설정하고 있으므로 해당 기간을 확인하는 것과 동시에 일찍 들어 두는 것이 권장된다.

두 기간의 존재와 함께 암 상품은 일찍 들어 둔다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더 합리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납입 기간이 길어 지면서 한 달에 납입해야 하는 비용이 줄어들게 될 것이므로 상품을 조금이라도 절약하면서 사용하고 싶다면 일찍 들어 두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우리 몸에서는 암세포는 어디서든 발병할 수 있다. 심지어 세포에만 암이 발병하는 것이 아니라 뼈나 혈액에도 존재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신체 부위에 암세포가 발병했는가에 따라서 치료의 수준의 차이가 있으며 그에 따른 비용의 차이도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연유로 암 진단비를 구분하고 보장을 달리 설정하고 있는 것이다.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으로 상품마다 암종을 다르게 설정하여 진단비도 다른 수준으로 지급한다. 하지만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부분으로 일반암 진단비에 비해서 소액암이나 유사암은 적은 수준의 진단비를 받을 수 밖에 없다. 

진단비는 1회성의 고액 보장으로 치료에만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치료 이외에 생활비 등 자신이 원하는 곳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보장이다. 따라서 암보험을 설계하는데 진단비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의 여부는 상당히 주요한 주제이므로 반드시 유전력이나 가족력 및 평소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대비를 해야 하는 암종이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 상품이라면 가능한 피하거나 유사암이나 소액암에 지급되는 진단비가 높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외에도 갱신을 하는가의 여부에 따라서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눠서 상품의 유형을 살필 수 있다. 갱신형은 주기적으로 상품을 갱신하는 것으로 초기 비용은 낮지만 갱신하면서 변동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비갱신형은 초기 비용이 높지만 시간이 지나도 비용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점에서 합리적이다. 단, 어떤 경우가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일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따져 보아야 할 것이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의 활용이 추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