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뉴스 한국경제TV WOW 모터투데이 (2003년 10월 26일 방영) 모터매거진
상태바
교통뉴스 한국경제TV WOW 모터투데이 (2003년 10월 26일 방영) 모터매거진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2.10.3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에어쇼 부산시에서 개막
▶국내 자동차업계 비상경영                 
▶JD파워 품질 자동차품질과 만족도 조사   
▶부산항 허브전략 이상 발견 
▶베이징현대자동차 중국과 합작 생산            
▶모터 포커스 : 안전삼각대
○달리던 차가 갑짝스런 고장으로 정지했을 때 2차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안전장치 설치와 후미차에 신호로 알려 사고를 방지해야 한다. 따라서 각 부품업체에서는 KS규격품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불량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현실이다. 후미 추돌사고는 주간보다 야간에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사고방지를 위해서 안전삼각대 가 절대 필요하다. 따라서 KS, EU 규격품의 차이와 설치방법 등 작은 삼각 안전설치 하나로 내 생명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지켜 주는 안전을 약속해 줄 수 있음을 명심해서 구입방법 등 시중에서 구입 할 때 유의할 점 등을 심층 취재해 밝힌다.
○도심 속에서 스피드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소형 모형자동차 와우모터동우회 : 작은 고추가 맵다고 작지만 안전하고, 스피드를 즐길수 있는 RC자동차는 라디오 콘트롤이라는 무선으로 조종하는 자동차다. 시속 20KM로 달릴 수 있는 작지만 갖추고 있는 시설들은 다 갖춘 자동차는 스피드 경기 뿐만 아니라 고공점퍼 등 갖가지 묘기 등도 무선으로 콘트롤할 수 있는 실전을 방불케하는 연출은 보는분들로 하여금 스트레스를 날릴수 있어 메니아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출동 김경배의 취재현장 : 음주운전 단속에 단속의 틈새로 신종 직업 대리운전, 대행업체들의 관련 보험은 어떤 종류가 있으며, 가입되어 있다하더라도 보상문제 등은 어떤 구조인지를 대리운전자, 대행업체들의 관련 문제점들을 밀착 취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