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화재보험 보장내용 및 주택화재보험 보험료 예상 가격 계산해보고 나에게 적합한 화재보험 마련해보자
상태바
음식점화재보험 보장내용 및 주택화재보험 보험료 예상 가격 계산해보고 나에게 적합한 화재보험 마련해보자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화재보험 보장내용 및 주택화재보험 보험료 예상 가격 계산해보고 나에게 적합한 화재보험 마련해보자

지속되는 환경오염으로 자연재해가 가속화되고 있다. 남극과 북극의 얼음이 녹으면서 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환경으로 곤란을 겪는 나라도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인간의 욕심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인재' 발생 횟수도 증가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인재 중 '화재'는 위협적인 재난으로 꼽힌다.

화재는 과거 '화마'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에게 두려움을 심어준 재난이다.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화재는 인재이므로 미리 대비하고 주의한다면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사고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한다. 이로 인한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화재보험'이란 상품이 필요하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화재보험이란 화재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에 대해서 보장받는 상품이다. 공장을 위한 화재보험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위한 화재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한다. 그리고 가장 핵심적인 화재보험은 '주택화재보험'이다. 주택화재보험은 아파트와 빌라 및 주택 등에서 가입하는 화재보험이다. 사람이 거주하는 건물에 대해서 가입하는 보험으로서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주택화재보험을 합리적으로 가입하려면 주택의 종류를 구분하여 접근해야 한다. 첫 번째, 개인주택 및 다세대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화재보험 가입이 필수이다. 그 이유는 화재 발생 시 좁은 골목 및 주차된 차량으로 화재 진압이 힘들기 때문이다. 화재는 속도가 생명인 재난이므로 손해 규모가 더 커지는 것을 대비해야 한다.

두 번째, 많은 사람이 거주하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대부분 단체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하지만 보장받는 금액이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화재로 인하여 발생하는 입주민의 배상 및 보장에 대해서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세 번째, 전세 및 월세에 거주하는 세입자의 경우 화재보험의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한다. 대부분 화재 발생 시 집주인이 해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화재 발생 시 세입자는 건물주에게 법적인 피해를 배상해야 한다. 그리고 이웃집의 피해까지 배상해야 하므로 세입자도 화재보험은 필수 보장 상품이다.

거주시설을 제외한 다중이용시설의 경우에는 화재로 발생하는 배상책임을 의무화하였다. 따라서,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 '화재배상책임'보험이라고 불린다.

화재보험은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손해의 종류를 구분하고 있다. 재산손해는 화재로 인한 손해이다. 직접손해와 소방손해 그리고 피난손해로 구분할 수 있다. 

직접손해를 제외한 나머지 손해는 '비용손해'이다. 잔존물제거비용이나 손해방지비용 및 기타 협력비용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화재보험의 경우 손해의 종류를 이해하고 있어야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주택화재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라면 이 상품에서는 어떤 부분을 보장하는지 알아야 한다. 주택화재보험은 화재부터 한 사람에 대한 부분까지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우리 집의 화재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보장을 받는다. 그리고 우리 집의 화재로 발생한 옆집의 화재에 대한 배상책임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그리고 화재의 경우 벌금이 확정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화재로 인하여 거주할 장소가 마땅하지 않을 수 있다. 이 상품에서는 전세금 및 임시거주비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상해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상해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후유장해에 대해서도 보장하고 있다. 

화재보험이 가지고 있는 특징 중 하나는 보장과 관련된 부분이다. 이 상품은 실손보상을 원칙으로 한다. 따라서, 실제 손해에 대한 부분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제대로 된 화재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특히 화재보험은 사람들의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상품이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야 한다. 하지만, 정확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화재보험의 비교는 기본이다. 그리고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에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