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여성보험료 알아볼 때 DB손해보험119대질병수술비 보험 및 농협통합보험 확인하기
상태바
40대여성보험료 알아볼 때 DB손해보험119대질병수술비 보험 및 농협통합보험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대여성보험료 알아볼 때 DB손해보험119대질병수술비 보험 및 농협통합보험 확인하기

개인의 평균 의료비용이 증가하면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려는 움직임이 많아졌다. 그중에서도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보험은 미래의 위협을 준비하는 상품이다. 따라서 현재를 투자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잘 알아보고 준비하지 않는다면 큰 손해로 이어질 수 있다. 

다양한 보험 중에서도 종합보험은 단순한 상품이 아니라는 점에서 잘 준비해야 한다. 종합보험은 여러 가지 특약을 선택하여 보장을 구성해야 한다. 그리고 단일 보험 기준으로 보험료가 높게 설정되므로 개인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종합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비교 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해야 한다. 

종합보험 가입을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몇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보험료는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보험료의 납부 때문이다. 최대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준비해야 한다. 욕심으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금액으로 준비한다면 낭패를 당할 수 있다. 

종합보험을 준비하면서 또 한 가지 체크해야 할 것은 보장이다. 보장을 잘 구성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특약 중에서 가장 중요한 특약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 여러 가지 특약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진단금은 꼭 필요한 특약이다. 

진단금은 3대 진단금을 말하며 암과 뇌 그리고 심장질환과 관련되어 있다. 3대 진단금이 중요한 이유는 치료비와 생활비로 동시에 활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생활비는 고정적인 지출을 해결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그래서 진단금의 가입금액은 연봉의 3배로 설정해야 한다고 전문가는 말하고 있다. 

종합보험에서 또 중요한 특약은 수술비와 입원일당이다. 수술비와 입원일당을 선택할 때에는 가장 보장 범위가 넓은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특정 부위 및 질병의 수술비가 아니라 질병수술비 또는 상해 수술비로 선택해야 한다. 그 뒤에 여유가 있다면 특정 수술비를 선택한다. 그 후 중복으로 보장받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다. 

입원일당 역시 수술비와 동일하다. 가장 보장 범위가 넓은 질병입원일당과 상해입원일당을 선택한다. 그 후에 특정 질병과 특정 상해로 입원 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을 선택한다. 그래야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이로 인하여 높아진 보험료는 또 다른 단점이 될 수 있다. 보장은 넓게 받고 싶지만 보험료가 걱정인 사람들은 다른 부분을 조정해야 한다. 

첫 번째 부분은 보장기간이다. 보장기간은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서 상품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요즘에는 최대 11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도 출시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보장기간을 최단기간으로 설정한다면 원하는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은 가입유형이다. 종합보험의 가입 유형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구분한다. 같은 보장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갱신형이 더 저렴하다. 따라서 많은 특약은 선택하고 싶지만 보험료가 걱정되는 사람은 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갱신형의 경우에는 보험료에 부담이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세 번째 부분은 가입금액의 설정이다. 특약의 가입금액을 낮추면 여러 가지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단, 가입금액이 낮아졌기 때문에 보장의 질이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특히 종합보험은 여러 특약을 선택하므로 보장의 가입금액을 높게 설정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추후 보장을 더 강화하고 싶다면 별도의 보험을 추가로 가입해야 하지만 보험료에 대한 부담으로 인하여 이도 저도 아닌 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자신에게 맞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합보험을 잘 가입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들은 비교 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사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자신에게 맞는 종합보험에 가입하길 바란다. 특히 여러 가지 상품 비교가 자신이 없다면 꼭 이용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