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닌텐도 게임기·새로운 와인 등 다채로운 기내 서비스 눈길
상태바
전자책· 닌텐도 게임기·새로운 와인 등 다채로운 기내 서비스 눈길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10.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서울, 탑승객 대상 전자책 단말기‧닌텐도 게임기 무료 대여
대한항공은 내년 3월부터 새로운 기내 와인 본격적으로 선보여
사진=에어서울
사진=에어서울

항공 업계의 기내 서비스가 다채로워진다. 에어서울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강화했고, 대한항공은 새롭게 선정된 기내 서비스 와인을 공개했다.

에어서울은 인터넷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정식 계약을 체결, 기내에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S’의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레마S’의 기내 무료 대여 서비스는 17일부터 다낭, 나트랑, 보라카이, 괌 등 비행 4~5시간 이상의 중거리 노선에서 진행되며, 탑승객들은 ‘크레마S’를 통해 예스24의 북클럽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크레마S’에는 소설, 에세이, 여행책,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스24 추천 도서’ 총 200권이 다운로드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닌텐도 스위치’의 기내 대여 서비스도 17일부터 재개한다. 에어서울 동남아 및 괌 탑승객들은 기내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대여해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크레마S’와 ‘닌텐도 스위치’의 기내 대여 서비스는 비행기 이륙 후 캐빈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신규 기내 와인 발표회를 열고 ▲퍼스트클래스 19종 ▲프레스티지클래스 21종 ▲이코노미클래스 10종 등 새롭게 선정된 기내 와인 50종을 발표했다. 

행사에는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을 포함한 회사 임직원들과 와인 관련 매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회장에서 참석자들은 선정된 50종의 와인 중 샴페인,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각 한가지씩 총 세 종류의 와인을 시음하는 기회도 가졌다.

장성현 부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와인 서비스는 항공사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서비스이자, 서비스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 라며 “기내 와인이 가지는 의미를 잘 알기 때문에 새롭게 서비스될 와인을 선정하는 과정 하나하나에 정성과 깊은 고민을 담았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현지 와이너리와의 공급 계약 등 필요한 후속 절차를 마치고 2023년 3월 이후부터 대한항공 국제선 비행기에서 순차적으로 신규 와인들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