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암보험 준비 시 고령자암보험 추천 상품 및 순수보장형 암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상태바
65세암보험 준비 시 고령자암보험 추천 상품 및 순수보장형 암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암보험 준비 시 고령자암보험 추천 상품 및 순수보장형 암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최근 암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사실 '암'이라는 질병은 사망 원인 1순위라는 자리를 지속하여 지키고 있는 질병이다. 즉, 모든 사람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질병이라는 점에서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암'을 대비하기 위하여 보험에 가입한다. 하지만 제대로 가입하고 있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암보험은 암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에 대해서 보장받는 상품이다. 암 진단금부터 수술비 및 입원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다. 그리고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그래서 중복 보장을 원하는 사람들은 보장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상품에 가입한다. 그러나 여러 가지 보험사를 비교하여 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어떤 암보험이 가장 저렴하면서 보장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도 가능하다. 궁극적으로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에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의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사람들은 비교사이트를 활용한다. 하지만 최종 선택은 본인의 판단이다. 따라서, 암보험의 기본부터 자세하게 알고 있는 것이 좋다.

암보험 가입 전 첫 번째로 고민해야 할 부분은 '보험료'이다. 보험료는 매 월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며 비갱신형으로 가입할 경우 최대 30년까지 납부한다. 즉,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결정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험료를 간과하며 보장을 중요시한다. 하지만, 정작 보험료 부담으로 보험을 해지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즉, 자신에게 적절한 보험료를 잘 설정하는 것이 합리적인 보험 가입의 출발점이다.

보험료에 대한 고민이 끝났다면, 다음으로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보장'에 대한 부분이다. 암보험의 보장은 꼭 선택해야 하는 보장부터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까지 존재한다. 꼭 선택해야 하는 특약은 '진단금'으로서 암 확정 시 지급되는 보험금이다. 다양한 특약 중에서도 진단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진단금은 치료를 위해 사용된다. 하지만 추후에 고정적인 지출을 해결할 수 있는 생활비로도 활용될 수 있다. 그래서 잘 가입한 암보험은 진단금이 높은 상품이다. 하지만 보험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가입금액을 설정해야 한다.

암보험에서는 수술비와 치료비에 대한 부분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입원일당도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특약을 잘 설정해야 한다. 특히 수술비의 경우에는 '질병수술비'부터 시작하여 '1-5종 수술비' 등 다양한 특약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수술비들은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암보험을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두 가지 기간이 있는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다. 두 가지 기간은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을 받지 못하는 기간이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할 때 최대한 짧은 기간을 가지고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설정되어 있는 이유는 보험의 악용을 막기 위함이다. 면책기간은 최소 6개월로 설정되어 있으며 감액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어 있다. 하지만 각 상품의 약관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개인의 평균 수명이 증가하면서 평균 의료비용 역시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최종 관심은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에 있는데, 보장은 좋으나 보험료가 낮은 상품은 없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어릴 때 암보험에 가입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암보험은 나이에 민감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암보험 하나를 가입하기 위해서 확인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다. 특히 오랜 시간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비갱신형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를 체크해야 한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보험을 알아보는 것은 불가능하니 전문가를 통해서 보험에 가입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