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여성실비보험 & 비갱신실비보험추천 & 실비보험가격비교의료비 한 곳에서 알아보는 방법
상태바
20대여성실비보험 & 비갱신실비보험추천 & 실비보험가격비교의료비 한 곳에서 알아보는 방법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여성실비보험 & 비갱신실비보험추천 & 실비보험가격비교의료비 한 곳에서 알아보는 방법

실비보험은 급여 및 비급여 의료비의 일부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의료비 일부를 환자가 내야 하는 자기 부담금이란 개념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다. 과거 실비를 통해 필요한 보장을 청구하는 이른바 의료 쇼핑 사례 때문에 생겼다. 4세대 실비는 급여 20%, 비급여 30%씩 직접 내도록 그 내용이 변경됐다.

그 차액 중 실비에서 허용한 한도 범위 내에서 보장이 이루어지도록 되어 있다. 그러므로 실비 가입 전에는 보장 내용의 한도와 보장 가능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실비는 상품별로 보장의 차이는 없을 수 있다는 점이다. 여러 실비 상품을 살필 때 보장 내용보다는 예상 견적 등을 대조해봐야 한다. 다양한 실비를 비교할 때 시간 절약하려면 비교사이트
(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 접속하는 방법이므로 접근성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국내 국민 건강보험 제도가 잘 운영되고 있으나 개인적인 대비책이 필요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제도 차원에서 보장하는 것은 급여 의료비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의사 소견으로 비급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그 비용은 온전히 환자 부담이다. 개인이 마련해 둔 실비보험이 있다면 이를 통해서 적재적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상품 구조가 주계약과 특약 두 개로 나누어져 있는 것이 4세대 실비의 특징이다.

주계약은 급여, 특약 두 개는 비급여 의료 행위를 보장하도록 내용이 정해져 있다. 급여로 분류된 통원, 입원 치료는 주계약에서 1년에 5천만원 한도까지 보장해준다. 이때 통원 치료는 1회 치료를 받을 때마다 20만원 한도가 별도 적용될 수 있다. 총의료비에서 약관에서 정해진 공제 금액을 적용한 나머지에서 보장이 지급된다. 비급여 치료는 도수 치료, 주사료 및 자기 공명 진단과 나머지를 나누어 보장한다.

도수 치료나 주사료, 자기 공명 영상 진단은 각 항목별로 한도에서 차이가 난다. 도수 치료에는 치료 재료대와 행위료, 약제비까지 포함해 보장이 이루어진다. 매년 최대 50회, 350만원 한도까지 보장 가능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10회씩 도수 치료를 받고 나서 반드시 객관적인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증상의 호전 여부에 대해 정확히 확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의사 처방에 따라 주사 처방을 받았다면 1년에 250만원, 50회 이내 보장된다. 병의 진단에 필요한 MRI, MRA 등을 일컬어 자기 공명 영상 진단이라고 한다. 진단 시 조영제나 판독료까지 포함해 연간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다. 세 가지 비급여 항목은 1회 3만원 혹은 의료비 30% 중 큰 금액을 공제한다. 나머지 비급여 입원, 통원 치료에 관한 특약이 추가된 경우 별도의 한도가 있다.

1년 간 입원, 통원 치료 합계 5천만원, 통원 치료 1회 20만원이 그 한도다. 이때 한 가지 추가되는 바로 통원 치료 횟수가 연간 100회로 제한된다는 점이다. 주계약과 특약 두 가지 모두 설계 시 포함되어야만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비급여 관련 보장을 청구하지 않은 사람에 대해서는 보험료 할인을 적용해준다. 이는 비급여 보장 여부 혹은 그 금액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해주는 제도 덕분이다.

이 제도를 잘 활용하려면 가입 후 3년 동안 유예 기간을 잘 보내야 한다. 비급여 보장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금액이 낮다면 할증되지 않는다. 보험료 할증 여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되는 금액은 100만원으로 정해져 있다. 100만원 이상의 비급여 보장을 받았다면 최소 100%부터 보험료가 오르게 된다. 납입 비용의 변경, 즉 갱신 주기는 1년이며 5년마다 재가입하도록 되어 있다.

재가입할 때는 보장 한도나 내용에 관해 이전 계약과 달라진 점을 체크해야 한다. 보험사에서 재가입 심사를 할 때 그 내용에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갱신과 재가입 주기를 잘 지키며 노후까지 실비보험 계약을 잘 유지해야 한다. 의료비 문제는 노후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실비의 필요성은 계속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는 실비 상품의 내용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