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진단금보험 추천받아 삼성다이렉트암보험 비교해보고 폐암보험 준비 방법 살펴보기
상태바
암진단금보험 추천받아 삼성다이렉트암보험 비교해보고 폐암보험 준비 방법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진단금보험 추천받아 삼성다이렉트암보험 비교해보고 폐암보험 준비 방법 살펴보기

암은 누구에게나 갑작스럽게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이며, 치료 후에도 재발하거나 전이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서 보장을 준비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암보험을 통해 진단받을 수 있는 암진단비는 암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책정되는 만큼 이러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참고로 암 분류 기준은 보험사와 상품마다 차이가 있는데, 일반암, 유사암, 소액암, 고액암 등으로 구분하는 경우 진단비의 기준이 되는 것은 일반암이다.

그런데 약관에서 유사암이나 소액암 등을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일반암처럼 보장하는 경우, 일반암진단비만큼 보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암으로 분류하지 않는다면 유사암과 소액암에 해당하는 암은 일반암진단비의 일부만 보장된다. 이 부분 역시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이를 비교해 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해서 꼼꼼하게 확인해 봐야 한다. 암보험 상품이라고 해서 모든 상품에 동일한 내용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개시되는 것이 아니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거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입 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서 가입시기 등을 결정해야 한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사에서 피보험자에게 보장해야 하는 의무가 없는 기간을 뜻한다. 즉, 이 기간에는 진단을 받거나 치료를 받더라도 보장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곧바로 감액기간이 이어지는데, 해당 기간에는 보험금이 감액되어 일부만 보장이 된다.

이러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상품마다 적용되는 기간이 조금씩 다르며, 적용 여부 또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입 전 약관을 정확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해당 내용을 토대로 해서 가입을 진행할 때는 최초로 발병한 암뿐만 아니라 재진단암 진단비에 관한 특약도 살펴보고 재발 또는 전이하는 경우에 대비할 수 있다. 여기에는 원발암, 전이암, 잔존암, 재발암이 해당되는데 원발암과 전이암은 이차암으로 구분한다.

원발 부위에 발생한 원발암, 원래 위치에서 멀리 떨어진 부위에서 발병하는 전이암, 수술 이후에도 미세하게 암세포가 남아있는 잔존암과 암세포 제거 후 해당 부위에 다시 생기는 재발암은 모두 재진단암 진단비 특약으로 대비 가능하다. 단, 해당 특약으로 보장하지 않는 암도 있으며 특약 추가로 인해 보험료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특약 추가 전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하도록 해야 한다.

또 한 가지 암보험 보장 설계 시 알아둬야 할 것은 의무고지사항에 관한 내용이다. 이는 보험사에 정확한 정보를 알려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를 바란다. 의무고지사항에 해당하는 것은 피보험자의 나이 또는 건강상태, 과거 병원 기록 등이며 만약 변경사항이 있다면 이에 관해서도 반드시 보험사에 정확한 내용을 알려야 한다.

의무고지사항은 보험료를 책정하는 기준이 되며 가입 심사 시에도 참고자료로 사용될 수 있으니 숨기거나 제대로 알리지 않는 등의 이유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대비해야 한다. 그런데 가입 심사 과정에서 질병이력이 있는 경우 가입이 거절될 수 있는데, 이 경우 유병자를 위한 암보험을 선택해서 가입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 보기를 바란다.

단, 유병자암보험은 가입조건이 정해져 있는데, 3개월 내에 입원이나 수술 등 의사 소견 및 해당사항이 없으며 2년 내에 입원과 수술 이력이 없어야 하고, 5년 내에 암 진단, 입원, 수술 이력이 없어야 한다. 이와 같은 내용을 모두 꼼꼼하게 확인한 뒤에는 어떤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해서 가입해야 할지 여러 보장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보장설계 내용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면 다수의 상품을 간단하게 비교하고 분석해 볼 수 있다. 또한 예상 보험료 견적을 내어 이러한 내용도 참고할 수 있으니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가입 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 이렇게 가입을 진행하면 불필요한 항목이나 중복되는 항목 없이 필요한 내용으로만 보장을 설계할 수 있으며 만기까지 보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준비 과정에서 놓치는 내용이 없도록 
준비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