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여자보험 준비, 보험인터넷가입 혜택 및 순수보장형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상태바
40대여자보험 준비, 보험인터넷가입 혜택 및 순수보장형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10.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대여자보험 준비, 보험인터넷가입 혜택 및 순수보장형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종합보험을 활용하면 굳이 여러 개의 상품을 들어 두지 않고도 충분한 수준의 보장을 마련하는 것이 가능하다. 종합상품에 다양한 수준의 보장을 넣어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직 보장성 상품을 마련해 두지 않았다면 종합상품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기본적으로 종합상품을 이용할 경우 여러 단위의 상품을 이용하는 거에 비해서 중복되는 보장이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중복 지출도 생기지 않으므로 비용을 낭비할 우려가 줄어들게 된다. 

이와 함께 보장 청구의 관점에서도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상품을 여러 개 들어두면 개별 상품마다 다른 청구 과정이나 첨부 서류를 체크해야 한다. 하지만 종합상품을 하나 알아두는 경우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어진다. 그러므로 상품 관리의 측면에서 종합상품 하나를 유지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종합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선택해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어떤 상품을 선택할지 잘 모르겠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상품은 신속하게 선택할수록 유리하다. 그 이유로 연령이 낮을수록 보장을 구성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낮게 설정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젊고 건강한 시기에 매달 일정한 비용을 들여서 병원비를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아깝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질병 및 상해는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대비를 연령을 막론하고 해 놓을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된다. 게다가 몸에 한번 이상이 생겨 병원 치료를 받고 난 다음에 뒤늦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듯 병원비를 대비하려고 한다면 오히려 인수거절을 당할 수 있다.

종합상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들이 과거에 유병력이 있던 사람들의 보장성 상품 이용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하지 못하다면 일반적인 상품을 사용하지 못하고 유병자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유병자 상품은 이름에서도 대략 알 수 있듯 일반적인 상품과 비교했을 때 보장 구성이 제한적이거나 비용이 높게 설정될 수 있는 한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건강할 때 종합상품을 마련해 두는 것이 권장된다.

게다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설정되므로 이들 기간까지 고려하여 일찍 들어두는 것이 좋다. 면책기간에는 보장을 하나도 받지 못하는 기간을 말하며 이 기간이 지나고 감액기간이 설정되어 일부만 지급받게 된다. 그러므로 이상의 이유로 인하여 일찍 상품을 들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종합상품을 통해서 마련할 수 있는 보장으로 암과 같은 중증질환을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 하지만 중증질환 관련된 보장을 구성할 때 진단비의 보장 범위가 넓도록 구성을 해야 하는 점을 유의하기 바란다. 사망률 및 발병률이 높은 질병인 암, 뇌, 심장들에 진단비를 설계하는데 암의 경우 재발과 전이가 일어날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하므로 충분하게 준비해야 한다. 

진단비의 경우 해당 질병이 발병했을 경우 치료를 하기 전에 지급하도록 하는 고액의 보장을 의미한다. 1회성 지급이지만 특약 등을 설정하면 재발 및 전이가 일어났을 때 재진단비를 지급하기도 한다. 하지만 비용이 상승하거나 재발 및 전이에 대한 정의가 복잡하고 약관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각 상품들은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암을 일반암, 소액암, 고액암, 유사암 이런 식으로 분류하고 각기 다른 보장을 차등 적용한다. 그러므로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설정된 암종은 일반암에 비해서 낮은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심장질환과 뇌질환 역시 보장 범위를 신경 써야 한다. 중증 질환만 보장을 받도록 설계하면 만성질환이나 그보다 중한 질환들에 대해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다. 

병명이 비슷한데 실제로는 보장 범위로 인하여 보장을 받지 못한다면 허무한 마음까지 들 수 있고 실제적이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심장 같은 경우 허혈성 심장질환을 넣을 수 있도록 하고 뇌의 경우 뇌혈관질환 진단비를 넣어 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 외에 기타 필요한 질문이 있거나 다양한 상품을 찾아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하여 종합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