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안전보험 가입 시 어린이보험30세100세 장단점 및 어린이보험료 확인하기
상태바
학생안전보험 가입 시 어린이보험30세100세 장단점 및 어린이보험료 확인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9.3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안전보험 가입 시 어린이보험30세100세 장단점 및 어린이보험료 확인하기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혹은 상해는 행복한 일상을 송두리째 앗아갈 수 있는 무서운 존재이기도 하다. 누구나 이러한 상황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열심히 예방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그렇게 노력을 한다고 하더라도 잘 대비가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그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별도로 보험상품을 들어 놓는 것이다. 그러나 보장성 상품을 마련하려고 한다면 보장을 받고자 하는 주체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아보려고 해야 한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상품이라면 그에 맞춰서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성인과 비교했을 때 면역력이나 위험에 대한 인지나 주의력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지면을 통해서는 어린이보험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임신이나 출산 등을 준비하려고 하는 예비 부모님의 경우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자녀를 위해서 필요한 어린이보험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준비할 수 있다. 물론 어린이보험이라는 상품에 대해서 아직 아는 부분이 부족하거나 생소하다고 생각해도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준비하면 부족함 없이 보장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상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에 이번 지면에서 어린이보험과 관련하여 알아 두어야 할 것들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다. 어린이라는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하여 만들어진 상품이기 때문에 알아 둘 것이 성인 상품에 비해서 더 있을 수 있다.

물론 어린이 상품이라고 해서 반드시 가입 대상을 어린이로만 한정하는 것은 아니다. 만 19세가 넘어가는 법적 성인이라고 하더라도 어린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예가 있다. 보장하고자 하는 내용 및 조건 등이 오히려 비슷한 보장이라면 성인 상품에 비해서 나을 수도 있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어린이 상품을 선택하는 성인이 종종 있기도 하다. 만약 이러한 사실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면 어린이보험이 단순하게 성인만을 위한 상품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도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오히려 의무적으로 넣어야 하는 보장이 없고 비용이 낮게 설정이 될 수 있다. 

어린이 상품을 들어 둘 경우 몇 살 까지 보장 만기를 설정할 것인가를 따져보아야 한다. 만기를 30세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고 100세까지 설정할 수도 있다. 두 가지가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보장기간이 길면 충분한 보장을 오랫동안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한 달에 납입해야 하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중도 해지의 위험도 올라간다. 

반면에 30세 상품을 들어 둔다면 납입해야 하는 비용이 100세를 만기로 하는 상품에 비해서 낮게 설정이 될 것이다. 하지만 만기가 되기 전에 건강상의 이상이 생기게 된다면 성인 상품으로 전환하는 것이 불가능해질 것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정답은 없지만 절충안도 있는데 만기를 30세 상품으로 잡고 추후에 자녀가 성장하여 직접 보장을 관리하는 방법도 있다. 물론 자녀가 어떻게 성장할지, 가족력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고려하여 체크 후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어린이 상품이라고 해서 반드시 어린이나 청소년 시절에 겪을 수 있는 질병들에 대한 보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마련해야 하는 암, 뇌, 심장질환과 관련된 보장을 체크해야만 한다. 위와 같은 질병은 만에 하나라도 발병하기라도 한다면 치료 자체가 간단하게 끝나지 않을뿐더러 비용도 높게 들어가기 때문이다. 특히 이들 질병을 대비하기 위해 진단비 보장을 알차게 설정해놓는 것이 좋다. 

종합상품을 설계하는 것과 비슷하게 암의 경우 일반암 보장을 넓게 설정하여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지정되는 것으로 인해 낮은 진단비를 받는 것을 피하도록 해야 한다. 뇌혈관질환의 경우 뇌혈관질환 진단비를 설정하여 뇌출혈만 보장을 받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심장질환도 급성 심근경색만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허혈성 심장질환을 넣어 둘 수 있어야 보장 범위가 확대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 상품을 설계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정보나 구체적인 상품 내용 확인 및 비교를 해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활용하여 찾는 것이 합리적이다. 시간 및 장소와 상관없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