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가격 및 실비보험인터넷가입 방법 확인하여 충치보험 준비하기
상태바
치아보험가격 및 실비보험인터넷가입 방법 확인하여 충치보험 준비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9.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가격 및 실비보험인터넷가입 방법 확인하여 충치보험 준비하기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커리어 관리만큼이나 필요한 것은 건강 관리라 할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고 있어야 무엇을 하더라도 힘차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체 어느 부위든 알차게 관리를 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치아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치아는 평소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는 것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외상으로 인한 치아 파절이나 골절 등이 발생할 수도 있고, 꼼꼼하게 양치질을 했다고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아서 충치 등이 유발될 수도 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치아보험을 들어서 유지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치아보험의 경우도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상품이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상품일지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즉, 치아 상품의 월 납입 비용부터 시작하여 어떤 치료에 얼마를 보장해주는지 등 유형 등을 살펴보고 접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여 다양한 치아 상품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치아 상품 가입 시 유형으로 진단형 및 무진단형 상품이 있다. 진단형은 치아 상품을 이용하기 전 치아의 상태가 어떤지 진단을 받고 이상이 없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의 유형을 의미한다. 만일 검진 과정에서 치아에 이상이 있음이 발견이 된다면 인수거절을 당할 수도 있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하면 진단 없이 의무고지사항 몇 가지에만 해당이 되지 않으면 즉각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진단형 상품이 있다. 두 가지 상품의 차이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어떤 것을 선택할지 결정해야 할 것이다.

진단형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설정이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치아에 이상이 없음이 확인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단형의 보장 범위나 한도가 유리하게 설정되는 반면 무진단형과 비교하면 비용이 높게 설정이 된다. 하지만 무진단형의 경우 진단 없이 신속하게 상품을 들 수 있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설정된다. 면책기간에는 보장을 일절 받지 못하는 기간을 의미하며, 감액기간에는 일부만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간을 의미한다. 두 기간이 지나야 온전하게 약관에 설정된 보장이 지급이 된다. 거기에 상품마다 두 기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별도의 진단을 요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수의 치아 상품은 무진단형이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체적으로 합리적으로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치료를 치과에서 받았을 때 얼마를 보장해주는지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보철치료와 보존치료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보존치료는 원래부터 가지고 있는 치아를 최대한 살려서 치료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즉 충치가 생겼다면 충치가 생긴 부분만 제거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때에도 충전 재료로 어떤 것을 사용하냐에 따라서 비급여 항목이 되므로 비용이 높게 생길 수 있다. 치아 전체를 씌우는 크라운치료는 당연히 비급여 항목이므로 높은 비용이 발생하므로 치아 상품을 통해서 대비하도록 해야 한다. 

보철치료는 치아를 아예 상실하거나 발치를 해서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인공치아를 식립 하여 실제 치아처럼 사용하도록 하는 방식의 치료를 말한다. 임플란트, 브리지, 틀니 같은 치료들이 보철치료의 영역이다. 보존치료에 비해서 보철치료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보장을 설계하여 비용으로 인한 치료 지연 혹은 치료 포기를 방지하고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 두 가지 유형의 치료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다면 자신에게 맞는 설계 방식이 어떤 건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보존치료의 경우 상대적으로 연령이 낮은 사람이 중점을 두고 설계하는 경향이 있고 보철치료는 연령이 높은 사람이 설계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정해지 것은 있지 않고 자신의 건강 조건 및 경제적 조건 하에서 부합하는 상품을 찾아봐야 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전문가가 아닌 이상 적당한 상품을 혼자 찾기 쉽지 않으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여 여러 상품을 검토해 보고 난 뒤 본인에게 합리적인 것으로 찾아 이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