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암보험 살펴보고 암보험비갱신형추천 상품과 비교해서 자궁경부암보험 준비하기
상태바
교보생명암보험 살펴보고 암보험비갱신형추천 상품과 비교해서 자궁경부암보험 준비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9.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암보험 살펴보고 암보험비갱신형추천 상품과 비교해서 자궁경부암보험 준비하기

암보험은 암 질환에 걸렸을 때 필요한 비용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암에 확진받게 되었을 때 받는 진단비부터 암을 치료할 때 필요한 치료비와 입원비, 수술비 등의 보장으로 구성해서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에 암에 걸려서 피보험자가 사망하게 되는 경우에는 유가족들을 위한 사망보험금까지도 특약으로 구성해볼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암질환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구성해볼 수 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장을 꼼꼼하게 비교해본 뒤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 상품이나 덜컥 가입하면 정작 필요한 보장에 대해서는 보장을 못 받을 수도 있고, 같은 암에 걸려도 훨씬 적은 진단비를 받는 상품을 가입해서 손해를 보게 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간혹 고가의 진단비 보험금으로 가입을 홍보하는 상품 중에는, 세세하게 암의 종류를 구분해서 소수의 발병률이 낮은 고액암에 대해서만 높은 진단비를 지급하는 경우도 있다. 발병률이 높은 암들은 오히려 소액암이니 유사암이니 하는 구분으로 다른 일반적인 상품들의 진단비에 비해서도 더 적은 보험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발병률이 높은 암일 때 더 적은 보험금을 지급하고, 발병률이 낮은 암 확진 시 더 많은 보험금을 지급한다고 홍보해서 많은 가입자들을 유치하고 싶을 것이다. 피보험자 입장에서는 반대로 발병률이 높은 암에도 많은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다. 그래서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장받을 수 있는 암 종류에 대해서 철저하게 확인을 거쳐야 한다.

보통 보험사에서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기타 피부암 네 가지를 유사암으로 구분하고 있다. 그러나 상품마다 유사암 외에도 소액암과 같은 종류를 따로 만들어서 일반암 외에 훨씬 적은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구성하는 것들도 존재한다. 암을 이렇게 세분화해서 따로따로 진단비를 설정한 경우에 피보험자가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훨씬 적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암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최고 보장 금액에 현혹되지 말고 보장받을 수 있는 암 종류가 최대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같은 암이라고 하더라도 유사암, 소액암이 아니라 가급적 많은 암들을 일반 암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피보험자 입장에서는 합리적이다.

갱신형, 비갱신형 상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떻게 암보험을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납입료와 납입 기간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은 납입하는 보험료가 갱신 시마다 인상이 되는지, 아니면 초기 보험료로 쭉 납부하게 되는지를 기준으로 달라지게 된다. 또한 납입 기간도 갱신형은 만기 기간이 따로 없이 계속 납부해야 하는데 비갱신형은 납입 기간이 정해져 있다.

갱신형 암보험으로 가입하면 초기 보험료는 비갱신형 상품에 비해서 저렴할 수 있다. 그러나 갱신 시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는 가능성까지 고려한다면, 종래에는 비갱신형 상품보다 더 많은 요금을 납부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암보험은 주로 몇십 년까지도 납입하게 되는 장기간 유지하게 되는 보장성 상품인데, 그렇기 때문에 더 신중하게 가입할 필요가 있다.

비갱신형 상품은 갱신형에 비해서 초기 보험료가 높게 설정될 수 있다. 그러나 일정 기간을 정해놓고 그 기간만 동일한 금액을 납부하면 된다. 납입 기간 동안 납입이 끝났다면 이후부터는 더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아도 보험을 유지할 수 있다. 한 번 정해진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계속 같은 금액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간인 점을 고려한다면 갱신형 상품에 비해서 더 저렴하게 보험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람에 따라, 또 건강 상태나 나이, 직업에 따라서 적합한 암보험의 가입 유형은 달라질 수 있다. 다양한 보장 내용과 가입 유형별로 달라지는 암보험의 특징을 알아보고 싶다면 온라인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방문해서 직접 여러 가지 암보험 상품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내에는 전문 상담원이 상주하고 있으므로 암보험을 설계하다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