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틀니비용 및 임플란트보험적용 여부 알아보고 AIG치아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임플란트틀니비용 및 임플란트보험적용 여부 알아보고 AIG치아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9.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틀니비용 및 임플란트보험적용 여부 알아보고 AIG치아보험 살펴보기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 찾아보면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라는 말이 자주 나온다. 보존치료는 뭐고 보철치료는 뭘까? 보존치료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존의 자연 치아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게끔 충전재를 이용해서 손상된 부위만 처치하는 치료 방법을 말한다. 보철치료는 반대로 기존의 자연 치아를 완전히 제거하고 인공 치아를 대신 사용하게끔 치료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설명하자면 보존치료를 받을 때에는 치아의 손상 난 부위를 삭제한 뒤 아말감, 금, 레진 등으로 때우는 방식의 치료를 진행한다. 크라운을 씌워서 자연 치아의 일부를 살리되 많은 부위를 삭감하는 것도 자연 치아가 살아있기 때문에 여전히 보존치료에 해당한다. 완전히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그것은 보철치료이다.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치아보험 보장 구성을 알아보고 싶다면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해볼 수 있다.

치아보험을 구성할 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를 모두 구성해야만 할까? 그렇지 않다. 자신의 치아 상태, 구강 건강 상황에 맞추어서 보존치료와 보철치료 중 특약을 선택해서 구성해볼 수 있다. 나이가 젊고 치아 건강 상태가 많이 나쁘지 않은 사람은 보존치료만으로 치아보험을 설계해도 충분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반면에 이미 치아의 손상 정도가 크고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사람은 제한 없는 보철 치료 특약 등을 준비해서 치아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치아보험의 보장을 어떻게 구성하는지도 중요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치아보험은 가입 유형에 따라서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생길 수도 있다. 치아보험의 가입 유형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눌 수 있다. 진단형이란 이름 그대로 자신의 치아 상태를 진단받아서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보험사에 인정받아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진단형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즉시 제한 없는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치아 건강 상태가 진단형 상품에 가입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해야만 한다. 치아 건강 상태가 이미 나쁜 사람이라면 진단형 치아보험 가입을 거절당할 수도 있다. 구강 건강이 좋다고 하더라도 건강 검진을 거쳐야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절차 자체가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만약 진단형 상품의 가입 절차가 어렵고 치아 건강이 우려스러워 다른 방법을 찾고 싶다면, 무진단형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무진단형은 간단한 고지사항만 전달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그러나 무진단형 치아보험을 가입하면 바로 보장을 개시할 수는 없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한과 횟수의 제한이 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포함된다.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하였지만 바로 보장을 받을 수는 없는 기간을 의미한다. 면책기간이 끝나더라도 감액기간이 시작되는데, 감액기간 중에는 보장 금액을 전액 받을 수 없고 일정 비율을 차감한 다음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지급받을 수 있다. 대신에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진단형 치아보험보다 여러 가지 제한이 있는 만큼 보험료는 더 저렴하기도 하다.

보존치료, 보철치료 중 어느 특약을 중점적으로 치아보험을 구성할지에 대해서도 중요하지만 진단형, 무진단형 상품 중 어느 것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할지에 대해서 결정을 내리는 것도 대단히 중요하다. 보통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1년 이내 충치로 인해서 치료를 받거나 투약을 받은 적이 있는지 고지해야만 한다. 그리고 5년 이내 잇몸병으로 인해서 자연치아를 잃어버렸거나 수술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지도 알려야만 한다. 현재 틀니를 하고 있는 사람도 관련 사항을 보험사에 고지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한다면 이렇게 간단한 고지사항만 보험사에 전달하고 나서 치아보험을 설계해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치아보험의 특약과 보험료를 비교해서 알아보고 싶다면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직접 보험료를 산출해 보고 다이렉트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하기 쉽다. 막히는 점이 있다면 전문 상담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