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암보험 vs 라이나생명암보험 비교 시 암보험료 체크하기
상태바
DB손해보험암보험 vs 라이나생명암보험 비교 시 암보험료 체크하기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9.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암보험 vs 라이나생명암보험 비교 시 암보험료 체크하기

암보험은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암 진단에 대비하려고 가입하는 보장상품이다. 보장상품을 준비하는 것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이다. 개인이 아무리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주의해도, 모든 상황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병이 생기면 치료가 필요하고, 여기에는 병원비를 비롯해 생활비도 필요할 수 있다. 치료나 병증 등으로 인해 경제활동을 못하게 되면 생활비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암은 자연적 치유가 불가능하고 방치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다. 그리고 누구에게든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하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암이 발병할 때 발생할 비용을 생각하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인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방문해 암을 보장하는 다양한 회사별 상품들을 둘러본 후 이에 대한 경제적인 대비를 해 둘 필요성이 있다.

암은 건강검진 등을 정기적으로 받아 조기에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한다면 생존할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하다. 이것에 대비 가능한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세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에 대해 파악하고, 회사별 차이에 대해서도 비교를 하는 것이 좋다. 그냥 주변 사람이 추천을 해 주는 상품으로 선택하거나 가격만 보고 가입하게 되면 적절한 보장은 받지 못하고 낭비만 할 수 있다.

보장내용을 알아볼 때는 진단비가 무엇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다. 진단비는 질병을 진단받은 것을 기준으로 보장하는 금액이다. 진단만 받아도 가입금액대로 보장되므로 생활비, 간병비 등의 활용도 가능한 것이다. 회사별로 정하는 진단 기준에 적합하면 즉시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치료 전 목돈의 마련도 가능한 것이다. 다만 보장한도는 암 분류별로는 다를 수도 있다. 일반암 한도를 기준으로, 소액암과 유사암 한도는 더 낮을 수도 있다. 그리고 고액암은 일반암보다 높은 수준으로 보장이 가능할 수도 있다.

몇 가지 암에 대해서는 고액암 특약으로 구분되는 회사도 있다. 이 특약을 준비한 경우라면 고액암에 해당되는 암을 진단받을 경우 일반암 진단비 한도에 추가적 한도의 보장을 받게 되는 내용이다. 고액암에 관련한 가족력 등을 고려해서 해당 암의 발병 위험이 높다고 생각되면 가입할 수 있는 내용이다. 특약에 가입하지 않고 고액암 진단 시에 대비하는 방법도 있다. 일반암 한도를
높여서 가입하는 것이다. 일반암 한도에 따라 다른 암의 지급한도도 달라지니 이를 높여서 고액암 진단에 대처할 수 있게 해 두는 방법이다.

한 번 암에 걸리고 이것을 완치했다 해도, 다시 발병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아니면 치료 중 다시 발병하기도 하고 다른 신체 부위로 전이가 되기도 한다. 이런 추가적인 진단에 대해서는 암진단비로는 보장이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특약 가입으로 여기에 대비하기도 한다. 추가적으로 진단을 받는 암에는 원발암, 전이암, 잔존암, 재발암 등의 종류들이 존재한다. 원발암은 원래 발병한 부위에 다시 발병한 것으로, 최초암과는 조직병리학적으로 특성 차이가 있다. 

원래 발병했던 부위와 먼 곳에서 발병하면 전이암이라고 한다. 이것은 최초암과는 조직병리학적인 특성이 동일하다. 수술하고도 미세하기 그 부위에 암세포가 남아 존재하는 것을 잔존암이라고 한다. 그리고 제거 수술을 하고도 그 자리에서 동일한 암이 다시 자라나는 것을 재발암이라고 한다. 이상의 네 종류에 대해 모두 보장 가능한 특약은 재진단암 진단비로, 한 번 보장을 받고 나면 갱신으로 다시 보장이 가능하기도 하다. 반면에 이차암 진단비는 원발암, 전이암만 보장하거나 여기에 잔존암까지 더해 보장하기도 한다. 그리고 한 번 보장을 받고 나면 효력 상실로 인한 반복 보장이 불가능할 수 있다.

위 특약에 대해서는 범위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납입할 금액적인 부분까지도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개인별 경제적 여건은 모두 다르며, 대비할 내용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 맞는 상품으로 설계하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암보험은 이와 같은 다양한 사항에 대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여러 군데의 홈페이지를 찾지 않아도 간단하게 점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