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다이렉트 가입 방법 확인하고 영업용운전자보험 & 부부운전자보험 준비해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다이렉트 가입 방법 확인하고 영업용운전자보험 & 부부운전자보험 준비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8.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다이렉트 가입 방법 확인하고 영업용운전자보험 & 부부운전자보험 준비해보기

운전을 시작하고 보험을 준비해 본 경우라면 보장에 관해서 자세히 알고 있겠지만, 운전을 해 본 적이 없거나 면허 취득 후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라면 운전자보험에 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운전자보험이 무엇이며, 보장을 설계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운전자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서 준비해 두면 도움이 된다.

특히 이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의 피해에 관해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고, 운전자가 가해자가 된 경우 변호사를 선임할 때 필요한 비용이나 벌금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한 형사적인 책임 또는 행정적인 책임과 관련이 있으므로, 보장내용에 중점을 두고 살펴보며 준비할 필요가 있다. 그런데 같은 운전자보험 상품이라고 해도 보험사에 따라서 보장항목과 구체적인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참고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보험료 부담이 커지지 않도록 비용을 책정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인 만큼 보장을 어떻게 설계하고 한도를 정할지 계획해 봐야 한다. 또한 특약을 설정할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둘 것인지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처리에 관련된 항목, 변호사선임비용, 운전자벌금특약 등은 모두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교통사고처리에 관한 보장은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었거나 사망한 경우, 한 사람당 최대 1억원 한도로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데 같은 항목이라고 해서 가입 금액이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피해자가 부상을 입었을 때 진단받은 진단일수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른 항목도 이와 마찬가지로 구체적인 보장한도와 내용은 상품에 따라서 다를 수 있고, 가입대상마다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변호사선임비용 항목은 운전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로 구속되거나 공소제기 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할 때 드는 비용을 보장하므로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

벌금 항목은 사고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서 확정된 벌금을 보장하는 것인데, 여기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법이 개정되면서 벌금 항목의 한도 역시 조정되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는 2020년 3월 25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법이 새롭게 개정되며 벌금 한도가 달라진 것을 의미한다. 기존의 한도는 2천만원이었으나 조정된 한도는 3천만원으로, 기존 가입자라면 보험 리모델링 등의 방법을 통해 이를 보완할 수 있다.

즉, 해당 항목의 보장한도를 변경하기 위해서 기존 보장을 해지하고 새롭게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항목만 새롭게 보완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운전을 시작한 뒤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에는 법률비용에 관한 항목이 있는데, 운전자보험에서 적용되는 내용과는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도 정확하게 파악해 두기를 바란다. 운전자보험의 경우는 운전자가 보장의 대상이므로 어떤 차량을 운전해도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법률비용 항목은 계약된 차량 한 대만 보장이 가능하다.

참고로 보장한도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 보장을 살펴보고 비교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한도를 찾아서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가입자의 나이와 경제적인 조건 역시 상품을 선택하는 데 참고할 수 있는 기준이 되므로, 정보를 알아볼 때는 가입자 본인에게 맞는 방식과 상품을 찾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에도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둘러보고 비교해봐야 하는데, 직접 다수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쉽지 않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 활용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동일하거나 비슷하게 보이는 상품을 세부적으로 확인하고 실질적인 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자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운전자보험에 관해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 알아본 내용을 참고해 보기를 바라며, 예상 견적을 내어 실질적인 부분도 확인한 뒤에 보장을 설계해 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