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4일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하는 평택·아산도시공사
상태바
‘추석 연휴‘ 4일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하는 평택·아산도시공사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2.08.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위한 공영주차장 전면개방
올 추석도 50개소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장 운영
아산시, 청소·시설물·환경 정비 등 주차장 무료개방
연휴기간 교통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차원
사진=평택도시공사

각 지자체들이 민족 대이동에 따른 주차장 마련과 함께 공영주차장을 개방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 편익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평택도시공사와 아산시가 민족 대명절 귀성길 차량과 지역주민, 귀성객, 관광객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공영주차장을 전면 무료로 개방하는 등 주차 편의 제공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평택시는 평택도시공사가 수탁 운영하는 평택시 관내 노상 및 노외주차장 총 50개소를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총 4일간 무료 개방을 통한 추석 명절 귀성객 교통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최근 설날과 추석 연휴 기간 내 공영주차장 무료로 개방이 인근 전통시장과 상업지역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는 평택도시공사는 올 추석 연휴에도 50개소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장 운영을 위해 비상 상황 발생 대비 차원의 주차사업팀 상황 근무를 편성, 운영하게 된다.

평택도시공사 관계자는 “평택시민과 고향 귀성객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여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 아산시 8개소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아산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사진=아산시

추석 귀성객에게 깨끗한 도시를 거듭날 수 있는 청소와 시설물 정비 등 환경 정비에 나선 아산시는 연휴기간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공영주차장 개방을 시행한다.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모종동 제1공영주차장 ▲배방읍 장재리 제1~4 노상주차장(4개소) ▲배방읍 공수리 제2·3 공영주차장(2개소) ▲북수리 제1공영주차장 총 8개소로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개방한다.

무료 개방 공영주차장의 상세 위치는 아산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시 관계자는 “무료 개방 기간 이용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주차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