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보험 통해 하지정맥류 보험 준비한다면 다이렉트보험 가입 혜택 확인하기
상태바
새마을금고 보험 통해 하지정맥류 보험 준비한다면 다이렉트보험 가입 혜택 확인하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8.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보험 통해 하지정맥류 보험 준비한다면 다이렉트보험 가입 혜택 확인하기

종합보험은 하나로 다양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어 간편한 청구와 관리가 가능한 상품이다. 여기에는 특정한 보장내용이 있는 것이 아니며, 질병 진단비, 각종 상해 및 후유장해 관련, 사망 관련, 운전자 관련 등 다양한 것들을 필요에 따라서 설계가
가능하다. 그래서 의료 관련 보장을 준비할 때 어떤 상품으로 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 단독 보험들을 마련하면서 생기게 될 수 있는 중복가입의 낭비도 줄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보장상품에 책정되는 납입료는 가입하는 사람의 연령이나 질병 이력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상품의 구성이나 한도의 설정, 가입하는 유형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어서, 개인이 가입하는 상품은 개인이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종합보험의 보장내용들이나 가입유형은 다양하며, 회사별로도 차이점이 있어서 비교과정이 더욱 세밀해야 한다. 따라서 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하여 살펴보는 것이 권장된다.

상품을 통해서는 암 진단 시에 대비할 수 있는 암진단비의 구성도 가능하다. 암진단비는 글자 그대로 암 진단을 받을 시에 보장되는 것이다. 실비처럼 의료비를 개인이 먼저 지불하고 여기에 맞춰 보장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진단에 따라 가입한 금액을 지급해주게 된다. 따라서 이것을 사용하는 것은 진단비를 수령한 사람의 자유이며 생활비, 간병비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암 진단을 받으면 고액의 의료비를 감당하게 될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을 건강할 때처럼 이어가지 못하게 된다면 생활비 부족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실비가 의료비를 보장해준다 해도 결국 부족해질 수밖에 없으며, 진단비를 통해 이와 같은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다. 그런데 같은 암진단비라 해도 지급은 상품마다 다를 수 있어 비교해 보고 정하는 것이 좋다.

암진단비의 보장한도가 회사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암 분류별 진단비의 지급한도 역시 다를 수 있다. 암 분류의 기준이 다른 경우도 있어서 관련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암 종류가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과 같이 분류되는 회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유사암의 별도 분류가 없고 일반암으로 보장되는 상품이 있기도 하고, 유사암 및 소액암의 별도 분류가 없는 곳도 있다.

각 분류별 한도도 다를 수 있다. 소액암이나 유사암의 보장한도에 대해 일반암보다 낮게 책정하는 회사가 있을 수 있고, 이런 차등 없이 비슷하거나 같은 한도로 정하는 회사가 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고액암은 고액암 특약 가입자에게만 별도로 일반암보다 높게 보장한도가 제공되기도 한다. 관련 내용들을 인지하고 회사별로 비교해서 어떤 보장이 본인에게 필요하며 납입료 
수준은 어떻게 달라지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심장질환과 뇌질환의 경우도 다양한 형태의 발병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관련 진단비 특약들도 보장하는 질병의 종류나 범위가 다를 수 있으며 이 부분을 잘 확인해 보고 결정해야 한다. 뇌질환 진단비의 종류에는 뇌졸중, 뇌혈관질환, 뇌출혈 등을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심장질환 진단비 종류에는 허혈성 심장질환, 급성심근경색 등이 존재한다.

보장하는 질환의 범위를 비교하면 뇌질환은 뇌혈관질환 진단비가, 심장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가 넓은 범위의 보장이 가능한 특약이다. 그러나 범위만 놓고 비교할 수는 없다. 개인이 주의해야 할 질병은 사람마다 다르고, 경제적 여건들도 다르기 때문에 여기에 적합한 특약을 구성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종합보험은 유형별로도 차이를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다. 갱신형을 고른다면 갱신 주기에 따라 변동되는 납입료가 발생할 수 있다. 반대로 비갱신형이라면 변동 없는 납입료를 내게 된다. 단, 초반에 더 많은 액수를 납입하는 것은 비갱신형이다. 이 둘은 납입기간도 다른데, 갱신형은 보장 만기까지 납입기간이 유지되지만, 비갱신형은 보장 만기보다 일찍 납입기간을 조절해서 끝내 둘 수 있다. 

둘 중에서 과연 어떤 유형이 본인에게 더 나을지 생각해 보고 결정하면 되며, 이때는 설정할 보장 만기라든지 현재의 연령 등을 고려해보면 도움이 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해서 상품별 예상 견적을 알아봐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