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암보험 및 용종제거보험 준비, 대장암수술비용 확인은 필수
상태바
어린이암보험 및 용종제거보험 준비, 대장암수술비용 확인은 필수
  • 교통뉴스
  • 승인 2022.08.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암보험 및 용종제거보험 준비, 대장암수술비용 확인은 필수

면역 기능이 갖추어지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건강을 잘 유지하려는 노력도 필요할 수 있다. 검진을 주기적으로 잘 받는 것만으로도 질병 등에 잘 대비할 수 있다. 검진 시 문제 생긴 점이 발견된다면 의료 행위를 즉각적으로 받아야 하는데 의료비를 감당할 수 없는 경우도 종종 발생할 수 있다. 가령 악성 종양이 발견되면 수술이나 항암 치료를 장기적으로 받아야 할 수 있는데 치료비뿐만 아니라 생활에 드는 비용 등으로 인해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암보험은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을 보장해주는 보장성 상품으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섣부른 판단 하에 상품을 고르는 것보다는 양질의 정보를 폭넓게 참고해야 본인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을 만한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모든 상품이 동일한 내용을 가지고 있지 않는 만큼 상품별로 어떠한 차이를 두고 있는지와 더불어 견적 등을 비교해야 한다. 인터넷은 집이나 직장 등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여유로울 때도 검색해 볼 수 있다.

암 보장성 상품 중 진단비 특약을 눈여겨봐야 하는데 그 이유는 다른 보장과 달리 확진 사실을 입증하기만 하면 해당 상품에서 약정한 대로 그대로 전액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진단비 특약에는 소액암, 고액암, 일반암 등으로 암의 종류를 구분한다. 고액암에 해당할수록 치료 난도가 높은 종류의 암이며 소액암 혹은 유사암으로 분류될수록 상대적으로 다른 암보다 치료 난도가 낮아진다. 그러나 암의 종류를 구분하는 기준이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점을 유의해 각 상품에서 암의 종류를 어떻게 분류하고 있는지 정도는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약관을 읽어볼 때 해당 상품에서 정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관해서도 훑어봐야 한다. 면책기간이 뜻하는 바는 계약 개시 이후 보장을 일정 기간 제한한다는 것이다. 면책기간 내 보장을 청구한다고 해도 일절 받지 못한다. 감액기간은 면책기간 종료 이후이며 특정 기간 내에 일부 보장만을 지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장과 관련해 가입자에게 제한이 될 수 있으므로 상품에서 정한 기간의 길이를 다시 한번 확인해 가능한 짧게 두고 있는 쪽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진단비 보장 외에는 악성 종양을 제거하려는 목적을 지닌 수술이나 항암 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내용이 있다. 이 내용에는 암 등을 예방할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면역 증진 치료나 수술 과정에서 발생한 합병증을 치료하는 의료 행위 등은 간접 치료에 해당한다고 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장은 받지 못할 수 있다.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내용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꼼꼼히 검토해본다면 보장을 충분히 챙길 수 있는 상품으로 선별할 수 있을 것이다. 

납입 비용으로 인해 상품 설계 시 지나치게 보장을 축소하거나 한도를 낮추는 것은 올바르지 않을 수 있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인 만큼 보장을 낮춘다면 실제 보장을 받아야 할 상황에 처했을 때 막상 그간 납입해 온 비용 대비 제대로 된 보장을 기대하기에 불가능할 수 있다. 가족력 등을 모두 고려한 다음 적정 수준의 한도가 어느 정도일지 예상해 보고 난 후 가입할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살다 보면 예상하지도 못한 질병을 진단받게 될 수 있다. 무병장수 하기 위해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습관을 관리하는 노력에도 의지와 상관없이 암과 같은 중증 질환이 찾아온다면 현실적으로 경제적인 비용 문제를 감당해야 할 수밖에 없다. 일을 계속할 수 없는 정도로 치료 난도가 높다면 일도 그만둬야 할 수 있고 또 가족 외의 간병인을 둬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 역시 만만치 않을 수 있다. 그간 모은 목돈을 한 번에 다 사용해야 할 상황에까지 이를 수 있음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는 설계 내용에 따라 나타나는 보험료 견적을 참고해 볼 수 있으므로 합리적으로 보장성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납입 비용을 최소화하며 동시에 보장에서도 다른 상품보다 각자만이 가지고 있는 기준을 충족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객관적으로 여러 상품을 대조해 볼 수 있기도 하다.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것보다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상품을 알아볼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