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푸조 408, 佛 루브르-렌즈 투명 공 안에서 공개
상태바
신형 푸조 408, 佛 루브르-렌즈 투명 공 안에서 공개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2.08.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PEn’ 기획사가 구상한 프로젝트 현실화...다양한 각도 회전
뉴 푸조 408이 루브르-렌즈에서 전시된다. 사진=스텔란티스
뉴 푸조 408이 루브르-렌즈에서 전시된다. 사진=스텔란티스

푸조가 올 6월 세상에 처음 공개된 뉴 푸조 408 패스트백(뉴 408)을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루브르-렌즈에 전시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투명한 구체(球體) 내부에 설치된 뉴 408은 다양한 각도로 회전하며 어느 각도에서도 매력적인 디자인을 뽐낸다.

루브르-렌즈(Louvre-Lens)는 프랑스 파리에서 북쪽으로 200km 떨어진 랑(Lens)에 위치한 루브르 부설 박물관이다. 이 작품은 투명한 구(球) 형태로 상/하 구분이 없어 뒤집히거나 뒤틀린 모든 각도에서 뉴 408의 디자인을 가감없이 드러낸다. 현재는 루브르-렌즈에 전시됐으며, 다른 행사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재능 있는 예술가와 엔지니어, 기술자로 구성된 파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슈퍼비엔’팀이 ‘OPEn’ 기획사가 구상한 프로젝트를 현실화한 것이다. 특히 중력을 거스르는 듯 공 안에 떠있는 뉴 푸조 408의 디자인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우리는 독창적이고 아름다우며, 신차를 돋보기에 하는 이 예술 작품의 아이디어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고 극찬했다.

뉴 408은 푸조 특유의 역동적인 디자인이 전기차 시대에 대비한 패스트백 디자인과 만나 빚어진 작품으로, 파리 예술가들의 영감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전해진다.

필 요크(Phil York) 푸조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푸조는 모든 분야에서 혁신적이다. 뉴 푸조 408을 위해 설계된 구(球)는 모든 면에서 새로운 모델의 매력을 보여준다. 이러한 창조는 푸조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글로벌 언어와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차고가 낮은 C-세그먼트 패스트백 차량과는 달리 뉴 408은 키가 큰데, 차량 하부에 설치될 배터리 공간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뉴 408은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한국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시장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교통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