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증산에 총력...일부 기능 업데이트도 준비 중
상태바
쌍용차, 토레스 증산에 총력...일부 기능 업데이트도 준비 중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7.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 기간 주말 특근을 통해 토레스 생산 증대
일부모델 출고 혼선...일자별 생산일정 공지하기로
쌍용차가 토레스 생산과 출고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차가 토레스 생산과 출고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토레스 출고 확대를 위해 여름휴가를 반납하는 등 총력 생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여름 휴가 기간(7월 30일~8월 7일) 중 주말 특근(7월 30일, 8월 6일, 7일)을 실시해 토레스의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해 추가 생산에 들어간다.

쌍용차는 지난 7월 11일부터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을 통한 생산능력 확충으로 계약 물량만 5만대에 이르는 신차 토레스에 대한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그러나 현재 월 생산량으로는 현재 주문물량을 연내 해소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라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생산물량 확대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내 계약물량이 폭주하면서 일부 부품공급의 한계로 선택사양에 따라 출고순번이 밀리는 등 출고 혼선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쌍용차는 영업 일선에 안내문을 통해 양해를 구하고 계약 일자별 생산 가능한 일정을 수시로 공지할 계획이며, 8월부터는 부품 공급문제 해소 등 생산량을 점진적으로 증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토레스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있는 12.3인치 인포콘 AVN의 내비게이션 맵사이즈를 오는 10월 상품성 개선을 통해 풀사이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는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스마트 미러링 서비스 등 고객 요구사항은 사전 계약단계에서 인지해 상품성 개선을 위한 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 또한 업그레이드 또는 상품성개선을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교통뉴스=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