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도로환경에 안전하고 수명긴 '진짜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 출시
상태바
전 도로환경에 안전하고 수명긴 '진짜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 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7.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나프로 HPX’ 겨울철 주행까지 한해결하는 SUV타이어
한국타이어, 글로벌향한 SUV전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핸들링, 승차감, 정숙성 업그레이드 프리미엄 SUV 신상품
눈길 그립력 향상 기술은 진정한 사계절 안전주행 동반자
기존제품대비 20%이상 높은 마일리지 가장오래타는 SUV
사진=한국타이어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18일 최고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하는 SUV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를 신상품으로 출시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기업의 기술적 노하우로 출시될 다이나프로 HPX는 안전주행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인 완벽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을 발휘하는 프리미엄 타이어다.

여기에 겨울철 성능까지 갖춰 사계절 내내 최고의 주행성능을 제공하고, 특히, 한 층 높아진 마일리지 성능 비결은 SUV 상품들 중 가장 오래 주행할 수 있는 긴수명 조건을 갖췄다.

블록움직임 최소화한 넓어진 가장자리 블록...눈길과 빗길 비롯 모든도로환경 강성발휘

국내 도로 환경에 맞춰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눈길 등 모든 도로환경에서 편안하고 안정적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특성은 사계절 내내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한국타이어의 SUV 전용 상품 브랜드 ‘다이나프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세그먼트 상품인  다이나프로 HPX는 17인치부터 22인치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트레드(Tread, 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가장자리 블록을 넓혀서 패턴 강성의 최적화를 비롯한 블록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눈길 그립력을 향상시키는 3D 그립컨트롤 사이프(3D GripKontrol Sipe) 기술은 조정 안정성과 우수한 그립력과 핸들링을 구현해냈다.

내마모 성능이 강화된 새로운 사계절용 컴파운드를 적용과 지면에 닿는 타이어 접지면적을 넓인 기술력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20% 이상 오래 탈 수 있는 긴수명을 갖췄다.

여기에 최적의 피치 배열을 통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 소음을 약화시키는 소음 저감 신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 기반 또한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통해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라인업을 한 층 확장한 한국타이어는 온로드용(△‘다이나프로 프리미엄 컴포트’ △‘다이나프로 컴포트’)와 오프로드용(△’다이나프로 올터레인’ △’다이나프로 익스트림 터레인’) 등 폭넓은 세그먼트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다양한 구매 선택 기회도 높였다.

이번 신기술은 한국타이어가 SUV 성장세가 지속되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지향하는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에 열중하는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다시한번 보여 준 셈이다.

이를 바탕으로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Cayenne)’,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 아우디의 초고성능 SUV ‘RS Q8’ 등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대표 SUV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글로벌 SUV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