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 여름휴가철 ‘수상레저시설 특별기획수사’ 실시
상태바
경기도북부소방 여름휴가철 ‘수상레저시설 특별기획수사’ 실시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2.07.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8월19일까지 가평군 기획 수사
가평소방서등 특별사법경찰합동 북부수상레저시설 71곳
위험물저장·취급행위 등 화재 예방 안전관리 중점 수사
5월 가평설악면 수상레저선착장 화재로 보트 2대등소실
북한강지류 선착장에서 수상레저를 즐기고 있다. (사진=교통뉴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여름 휴가철 애용하는 수상레저시설 내 소방안전 관련 특별 점검을 통한 도민 안전과 편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기획수사를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북부소방재난본부·가평소방서 소속 소방특별사법경찰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시설 내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에 중점을 둔 수사를 실시한다. 711일부터 819일까지 실시하는 특별기획수사 대상은 가평군 등 경기북부지역에서 운영 중인 선착장과 바지선 등 수상레저시설 71곳이다.

경기북부지역 내 수상레저시설에 초점을 맞춘 이유는 지난 5월 가평군 설악면 수상레저 선착장에서 발생된 화재로 선착장 약 495와 보트 2대 등이 소실됐을 뿐 아니라 20186월에도 가평읍 수상레저 바지선에서 부주의 화재가 발생한 바 있다.

주요 점검사항은 선박 등 레저시설 연료용 무허가위험물 저장 또는 취급 여부 지정수량 미만의 위험물 저장 또는 취급기준 준수 여부 소화기 비치 등 화기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고덕근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과 함께 수상레저 활동을 즐기는 이용객들이 급속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경기북부 수상레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