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차협, 2022년 ‘자동차 성능·상태점검 워크샵’ 성료
상태바
한차협, 2022년 ‘자동차 성능·상태점검 워크샵’ 성료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2.07.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성능·상태점검 책임보험관련 직무교육
하반기 친환경차 성능·상태점검기술 관련교육
DB손해보험 성능·상태점검 TPA 운영관련사항
중고자동차 연장보증제도입 등 유카보험중개
윤병우회장 한금석, 손동엽, 김무성 회장표창
사진=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였던 전국 성능상태 점검원 대상 2022년도 상반기 자동차성능·상태점검 위크샵과 2022년도 상반기 직무교육을 DB손해보험 여주연수원에서 6월 25일~26일까지 개최했다.

위크샵 1일차에는 한차협에서 가입(계약)하고 운영 중인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 책임보험 운영’에서 DB손해보험 “성능·상태점검 TPA 운영” 관련된 “중고자동차 연장보증제도입” 등의 유카보험중개를 각각 설명하고 그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차협 김태원 성능사업본부장이 “자동차성능·상태점검” 관련 법령의 변동사항과 그 현황에 대해 설명한 2일차에는 한차협 소속 성능점검 법인 또는 성능점검장에서 부가수익 창출할 수 있도록 제휴업체로부터 사업에 대한 소개와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사진=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과 2021년에는 자동차성능·상태점검원 직무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한 점을 들면서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 위크샵’을 겸한 이번 2022년도 상반기 직무교육 시행에 따른 감회를 전달했다.

친환경 전기·수소차 등 스마트카 시대 급변에 따른 하이테크 전문기술인 육성 지원

환영사에서 21세기 자동차는 친환경 전기자동차나 수소자동차 등 스마트카 시대로 급변하고 있는 만큼, 우리 한차협 소속 성능·상태점검원들도 시대흐름에 맞춰 고도화된 하이테크 전문기술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차협 본부에서도 하반기 직무교육 때부터 친환경자동차 성능·상태점검기술 관련교육을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자동차성능·상태점검원 위크샵 진행 첫날 윤병우 회장과 협회 소속 성능·상태점검법인 대표는 성능점검법인대표간담회를 겸한 제휴사업 추진 회의에서도 한차협 소속 성능점검법인이 향후 부가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에 대한 상세사항을 별로 협의했다.

또한 지난해 협회 발전과 성능·상태점검업무 발전에 기여한 한차협 소속 성능·상태점검원 3명에게 협회장 표창 시상하는 등 우수직원에 대한 사기를 진작시켰다.

한국자동차성능센터 한금석, 성능체크 손동엽, 한국오토모티브 김무성이 회장표창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