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7월부터 장거리 관광노선 운항재개...에어서울은 7월부터 일본 노선 재개
상태바
대한항공, 7월부터 장거리 관광노선 운항재개...에어서울은 7월부터 일본 노선 재개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06.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밀라노, 인천~비엔나 주3회 운항
도쿄‧오사카 주2회 운항, 무비자관광 상황보며 노선확대 검토
진에어는 홍콩관광청, 클룩과 지니스토어 ‘홍콩 기획전’ 오픈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여름 휴가를 앞두고 해외 여행 수요가 살아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대한항공이 7월부터 장거리 관광노선 운항을 재개하고 에어서울은 일본 노선 운항을 다시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7월부터 장거리 주요 관광노선 운항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운항 재개 노선은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밀라노 ▲인천~비엔나 3개 노선이다. 

대한항공의 인천~라스베이거스 노선은 7월 10일부터 운항이 재개된다. A330-200기종으로 수·금·일 주 3회 운항하며, 인천공항에서 오후 2시 10분 출발, 라스베이거스 공항에 오전 10시 10분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돌아오는 항공편은 라스베이거스 공항에서 낮 12시 1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다음날 오후 5시 40분 도착한다.

이탈리아 제2의 도시로 유명한 밀라노도 7월 1일부터 수·금·일 출발 주 3회 운영한다. 인천공항에서 오후 1시 40분 출발해 밀라노 공항에 오후 7시 55분 도착하며, 복편의 경우 밤 10시 밀라노 공항에서 출발해 다음날 오후 4시 1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오스트리아 수도이자 음악의 도시인 비엔나도 7월 1일부터 수·금·일 주3회 운항을 재개한다. 인천공항에서 오전 11시 출발해 비엔나 공항에 오후 5시 10분 도착하며, 돌아오는 항공편은 오후 6시 40분 비엔나 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후 12시 50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대한항공의 이번 3개 노선의 운항 재개에 따라 인근 지역으로의 여행도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특히 라스베이거스의 경우 세계 7대 불가사의인 그랜드캐년까지 차량으로 3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밀라노의 경우 스위스까지 육로 이동이 용이하고, 비엔나는 인근인 체코나 크로아티아 관광까지 연계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7월 이들 세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보너스 항공권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프로모션 공지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16일 확인할 수 있다. 

에어서울은 7월 22일부터 인천~오사카 노선을 주 2회, 7월 24일부터 인천~도쿄(나리타) 노선을 주 2회 운항한다. 

10일부터 패키지 관광객의 입국을 허용하는 등 일본 입국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도쿄,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 노선 운항을 순차적으로 재개할 방침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7월 말부터는 상용 수요뿐 아니라 관광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보고 주요 노선인 도쿄와 오사카 노선부터 운항을 재개하기로 했다”며 “양국간 무비자 관광 추진 상황을 보며 추가적인 일본 노선 확대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니스토어 홍콩 기획전을 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홍콩 관광 재개를 대비해 보다 합리적인 여행 준비 기회를 제공코자 진에어와 홍콩관광청,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함께 마련했다.

 홍콩 기획전은 30일까지 진에어 온라인 쇼핑몰 '지니 스토어를 통해 총 400매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홍콩 기획전 상품은 △2023년 인천~홍콩 노선 왕복 항공권 1매(유류할증료 및 TAX 불포함), △ 홍콩 여행 전용 클룩 3만원 할인 쿠폰 △진에어 항공권 2만원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총 19만원에 판매된다.

인천~홍콩 노선 왕복 항공권은 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 대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홍콩의 외국인 입국 규정 정책 등으로 운항 재개가 연기될 경우에는 유효 기간이 1년 자동 연장된다. 기획전 종료 전까지는 수수료 부담없이 환불 가능하다.

홍콩 기획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 혜택도 제공된다. 추첨을 통한 당첨 고객에게는 홍콩 호텔 40만원 숙박권 및 공항 픽업 서비스 이용권, 홍콩 호텔 30만원 숙박권 및 유심카드 이용권 등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