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차협 ‘중고차 성능상태점검발전’ 3개기관 업무협업
상태바
한차협 ‘중고차 성능상태점검발전’ 3개기관 업무협업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2.05.1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사단법인 ‘한차협’ 온·오프 정비교육
㈜카몬스터와 KIS정보통신간 업무협약체결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분야 발전 맞손 잡아
카몬, 미국 카바나와 싱가포르 카로 온라인
사진=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사진=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건전한 중고자동차 유통문화 형성과 ‘중고자동차 성능·상태 점검업무 발전’ 및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12일 ㈜카몬스터·KIS정보통신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한차협 윤병우회장과 카몬 성백환대표, KI정보통신 김남수전무가 참석한 중고자동차 성능·상태점검 관련 프로그램 업데이트 합의 협약식에서는 한차협 성능·상태 기존 점검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불필요한 성능 점검 시간을 줄이고 중고자동차에 대한 누락 정보 없는 데이터 업그레이드에 초점이 맞춰졌다.

자동차 정비분야 전문기술인들과 정비기술교육자 등으로 구성된 ‘한차협’은 국토교통부 자동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82호 서식)의 정확한 기록을 근거로 중고차 구매 소비자에게 좀 더 신속·정확한 정보 전달에 노력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비영리 사단법인 승인을 받은 한차협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정비교육과 선진자동차정비문화 발전, 연구사업(자동차정비부문 국가직무표준능력(NCS) 및 NCS학습모듈 개발과 개선을 비롯한 단체 회원의 권익 보호와 복리증진 목적 차원에서 전국자동차 정비기능경진대회)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기술인 경력관리 부문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자동차 기술인이 되도록 보호·육성하고 중고자동차 구입 소비자 보호를 위한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사업을 수행하는 데 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협회다.

딜러경력과 다양한 IT서비스기획 보유로 현재 성능·상태점검 매입프로그램 구축

아울러 카몬은 대표이사 중심으로 다년간의 딜러 경력과 다양한 IT서비스기획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현재 성능·상태 점검을 통한 매입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등 중고차 매입과 판매시장에서의 혁신적 모델 제시를 추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미국의 카바나와 싱가포르의 카로와 같은 100% 비대면 온라인판매 시장까지 진출을 목표로 둔 ‘카몬’은 궁극적으로는 중고차 생애주기 전반을 관리하는 중고차 ‘라이프사이클’ 기업 추진차원에서 최에 중고차 가격 비교 ‘카나와’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프라인 지불결제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서 스마트한 온라인 지불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KIS정보통신 또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상품권 외 다양한 결제 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