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긴수명 친환경 트럭 타이어와 파일롯 스포츠5 출시
상태바
미쉐린, 긴수명 친환경 트럭 타이어와 파일롯 스포츠5 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4.2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절감미쉐린 엑스멀티 D2 (MICHELIN X Multi D2)
안전성향상, 연비·운용비용 절감, 가동시간 극대화 등
스마트디자인 기술적용 친환경성 및 지속가능성개선
성능저하없는사용설계 트럭 운전자들의 선호도 높아
마지막까지 믿을수 있는 성능 미쉐린 파일롯스포츠5
사진=미쉐린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고객 대상 ‘The Michelin Product Day’ 행사를 마친 미쉐린코리아가 트럭용 타이어 ‘미쉐린 엑스 멀티 D2 (MICHELIN X Multi D2)’에 이어 마지막까지 믿을 수 있는 성능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5(MICHELIN Pilot Sport 5)’ 출시했다.

먼저, 행사를 통해 신제품 ‘미쉐린 엑스 멀티 D2 (MICHELIN X Multi D2)’와 미쉐린 신소재와 신기술이 들어간 다양한 제품군들이 함께 소개됐다.
 

 

당일 소개된 ‘미쉐린 엑스 멀티 D2’는 트럭 운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차량 전체 운영비용 (TCO; 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에 최적화된 제품이고, 모든 기후 환경 안전성 향상과 수명 연장 비결이 운영비용 절감을 돕는다.

기술혁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가 담긴 신기술 스마트 디자인(Smart Design) 기술 적용도 이전 제품 대비 원자재 사용량을 줄여서 높아진 친환경성과 회전저항이 연비는 향상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켰다고 했다.

새롭게 출시된 ‘미쉐린 엑스 멀티 D2’는 안전성과 비용, 그리고 가동시간이라는 측면에서 상용차 운전자들의 근본적인 니즈를 충족시킨다고 강조한 미쉐린 관계자는 “미쉐린의 최신 스마트 디자인(Smart Design) 기술을 통해 개발된 이번 제품은 안전성과 마지막까지 믿을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All Sustainable‘이라는 그룹 비전에 따라 더욱 친환경적으로 제작됐다”고 말했다.

팩트는 더 넓은 트레드 너비와 견고한 5열 트레드 블록 패턴으로 새롭게 개발된 컴팩트 트레드 디자인은 고른 마모와 긴 타이어 수명,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더 긴 주행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안전에서는 젖은 노면 제동거리 10% 단축- 라멜라 기술(Lamella Technology)과 오픈 숄더 그루브를 가진 V자 트레드 패턴 디자인 덕분에 트레드 홈 깊이를 반으로 줄여 젖은 노면 제동력과 구동력을 향상했기 때문에 모든 운행 환경에서의 안전을 위한 조작성이 높아지고, 회전저항 11% 감소로 연비를 향상시켰다는 데 맞췄다.

타이어 비드에 고장력 섬유층을 추가한 미쉐린의 듀라 코일 기술(Duracoil Technology)과 열 축적 최소화로 케이싱 수명을 연장하는 고유한 트레드 고무 컴파운드로 높은 재생성 확보해서 차량 가동시간 극대화했다. 

12R22.5 사이즈로 출시된 미쉐린 엑스 멀티 D2 제품은 5월부터 전국의 미쉐린 트럭용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마모시 고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미쉐린 여름용 타이어 파일롯 스포츠5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 최신작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MICHELIN Pilot Sport 5)를 출시한 미쉐린은 이런 기술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카와 고성능 세단 마니아를 위한 새로운 여름용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는 스포츠 성능은 물론, 뛰어난 주행거리를 갖출 수 있도록 설계고, 이를 바탕으로 주행거리 측면에서 스포츠 타이어 부문의 주요 경쟁사 중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모터스포츠에서 이미 입증된 다이내믹 리스폰스 기술(Dynamic Response Technology)을 적용해 커브에서 정밀함과 뛰어난 반응성을 제공하는 아라미드와 나일론이 조합된 강도 높은 하이브리드 벨트 층이 최적의 제어력을 보장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높인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조건 모두에서 뛰어난 접지력과 제동 성능으로 뛰어난 제어력을 선사한다. 듀얼 스포츠 트레드 디자인으로 안쪽 부분은 젖은 노면에서, 바깥쪽 트레드 블록은 마른 노면에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여름용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 딥 블랙 벨벳 질감의 외관으로 마감돼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도록 설계됐다. 그 결과 2021년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컨템포러리 굿 디자인 상’을 받기도 했다.

대표 기술력 총동원으로 고성능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를 한층 강화한 파일롯 스포츠 5 출시를 미쉐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스포티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두 말 할 것 없이 최고를 지향하는 운전자들에게 완벽한 타이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수많은 상을 수상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롯 스포츠 제품군에서 5세대 타이어 입지를 구축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5는 5월 초부터 17인치부터 21인치까지 37가지 규격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