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보험보장 알아보고 26세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및 27세 태아보험어린이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자녀보험보장 알아보고 26세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및 27세 태아보험어린이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이라고 하면 일반 성인은 가입할 수 없는 상품으로 간주할 수 있다. 하지만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 상품도 존재한다. 성인이지만 일반 상품에 비해 어린이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하는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다. 가령 보험료가 조금 더 저렴하고 보장 범위에서도 다소 유리한 점이 있다는 장점 등이 있다. 의료비 등을 보장해주는 보장에 관해서는 보험료가 저렴하되 보장에서는 든든한 것이 나을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연령대라면 이 상품으로 준비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이외에도 상대적으로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을 수 있는 조건 등에 있어서도 융통성이 더 뛰어난 편이다. 또한 금융 당국에서는 암이나 뇌질환 등과 같은 중증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할 때 면책 및 감액기간을 일절 삭제 조치했다. 즉 어린이보험은 진단비 등을 지급할 때 보험금을 아예 주지 않는 면책기간이나 보험금 일부만이 지급되는 감액기간 자체가 없기 때문에 보장 개시가 빠르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이밖에 어린이 상품이 지닌 장점 외에 알아야 할 정보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가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해서 준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렇게 태아 특약을 추가한 어린이보험을 태아보험이라 부르기도 한다. 보험 상품별로 정한 기간에 가입한 경우 신생아일 때 여러 질병, 상해 때문에 일어나는 입원비나 수술비 등의 의료비 관련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대체로 보장 구조가 획일화되어 있지 않고 상품에 따라 보장 내용이나 가입금액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구성 과정이 중요할 수 있다.

신생아일 때 필요할 수 있는 보장에는 선천적 이상 질병 혹은 장애 때문에 받게 된 여러 수술이나 입원비, 생후 저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입원 일당 등이 있으며 상해에 대해서는 골절 등의 수술비나 후유장해 보장이 있다. 이외에도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태아 특약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제 일어나면 위험하긴 하지만 발병 가능성이 굉장히 떨어지는 질병이나 발생 확률이 뒤떨어지는 상해 등으로 받게 될 치료의 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특약은 사실상 불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태아 특약은 출생 직후 신생아에 대한 보장을 하는 것이지만 이후 1년이 지나면 어린이에 대한 보장이 시작된다. 어린이들은 부주의 등과 같은 다양한 요소로 인해 화상이나 골절 등과 같은 일상적인 상해에 취약할뿐더러 약한 면역력이나 유전적인 이유로 인해 질병 등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치료로 인한 비용이 상당해질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이라면 건강보험 제도를 통해 치료비 등을 보장해주기도 하지만 화상 등의 상해에 대해서는 그 비용 보장이 부족할 수도 있다. 마냥 제도만을 믿고 있기에 부족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심재성 3도 이상에 대한 화상 등의 치료비 등을 보장하도록 화상 진단비 특약을 보장에 추가한다면 성장하는 내내 이와 관련된 의료비 문제를 조금 더 유연하게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상당 기간 치료를 해야 하는 골절 치료 역시 진단비 담보를 통해 그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더 덜어낼 수 있게 된다. 골절 진단비 지급과 관련해서는 치아 파절은 제외될 수 있으므로 약관 등을 조금 더 상세히 들여다보는 것이 중요하다. 보장 기준 자체를 살펴보지 않는다면 상품을 통한 도움을 받는 것이 실제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상품을 고르는 과정이 단순할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도 많지만 위의 내용 외에도 알아봐야 할 정보가 한두 가지가 아닐 정도로 상당히 복잡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몇 가지 정보만 참고한 채로 상품을 고르기도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내린 선택은 실질적으로 유리한 결론으로 도달하기가 힘들어질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는 빠른 시간 내 여러 정보를 참고하도록 구성하고 있어서 어린이 상품을 선별할 때 효율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실제 납입해야 할 보험료 등이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 상품별 차이가 나는지 체크 가능해 합리적인 결론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자녀보험보장 내용과, 26세 태아보험어린이보험, 27세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등 나이별 보험 상품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