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보험비환급 확인과 15세 정기보험 및 16세 정기보험 & 17세 정기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정기보험비환급 확인과 15세 정기보험 및 16세 정기보험 & 17세 정기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사람이 사망한다는 것은 슬픈 일이다. 하지만 모두가 삶의 끝이 존재한다는 측면에서 바라본다면 자연스러운 현상이자 누구나 맞이하게 되는 미래일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죽음을 잘 준비하는 것도 삶을 살아가는 이유라고 볼 수 있는데, 사망에 대한 보험을 준비하는 것도 남겨진 유가족들을 위하여 준비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사망에 대하여 보험금을 지급하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이 존재하는데, 두 가지 상품은 큰 차이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명백하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고 비판만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상품 모두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인하여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이다. 피보험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사망해야 보험금이 지급된다는 점에서 기분이 나쁠 수 있다. 하지만 이 상품의 특성상 자신을 위한 상품이 아닌 남겨진 가족들을 위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바라봤을 때 자녀의 경제적인 독립 전을 대비하기 위한 상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이 상품은 일반적인 보장 상품과 다르게 확인해야 할 점들도 많이 존재하므로 개인이 스스로 모든 것을 알아보는 것보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활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정기보험은 이 상품만의 특별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첫 번째 장점은 보장 기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망에 대해서 보장하는 상품들은 보장 기간이 피보험자에 사망시점까지로 설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정기보험의 경우에는 가입 시 보장 기간을 정했다는 측면에서 보장 구성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두 번째 장점은 보험료이다. 보장기간을 설정한 덕분에 사망에 대해서 보장하는 일반적인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게 책정된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종신으로 보장을 준비하는 것보다 기간이 정해진 상품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정기보험의 보장을 잘 활용한다면 가장 기본적인 생활자금부터 시작하여 자녀의 교육비용까지 전반에 걸친 비용을 해당할 수 있다. 보장 금액이 높아질수록 보험료도 같이 높아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보험금을 지급할 때에는 일시금으로 지급된다. 

정기보험의 특약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비흡연자를 위한 특약과 건강체 특약의 경우에는 각각의 기준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선지급서비스 특약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상품도 있는데, 이 서비스는 피보험자의 잔여 수명이 12개월 이하로 판단된 경우에 주계약인 사망보험금의 절반을 선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이 외에도 사후정리 특약이 존재하는데, 이 특약은 사망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별도의 서류나 조사 없이 사망진단서로 보험금을 지급해야 하는 특약을 의미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특약이 있다면 주의하여 살펴봐야 한다. 

정기보험의 가입금액은 보통 연봉의 3년 치를 추천하고 있다. 3년이라는 시간을 설정한 이유는 막 태어난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시간이자 사회활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충분히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나이라는 것이 3년이라는 시간을 기준으로 삼는 이유이다. 정기보험의 납입 기간 역시 보험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인데, 최대한 빨리 납입을 끝내는 것이 유리한 보장 상품이다. 특히 남겨진 가족들의 빈곤함을 막기 위한 상품이라면 하루빨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미래의 삶을 예측할 수 있다면 보험이라는 상품은 필요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현대 사회는 비슷하면서 조금씩 다른 상품들이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자신의 정기보험에 대해서 정확하게 비교하고 알고 싶다면 개인이 스스로 공부하는 것에 더하여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입은 것과 같은 상품을 찾아보기 바란다. 정기보험비환급 정보를 비롯하여 15세 정기보험, 16세 정기보험, 17세 정기보험 등 10대 정기보험 정보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