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가입순위 알아보고 캐딜락 CT6 자동차보험 및 캐딜락 SUV 자동차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가입순위 알아보고 캐딜락 CT6 자동차보험 및 캐딜락 SUV 자동차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가급적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매년 신규 가입 또는 갱신할 필요가 있는 법적 의무 가입 상품이다. 그러나 많은 운전자들은 상품을 갱신할 때마다 한꺼번에 내야 하는 목돈으로 인해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고는 한다. 

신규 또는 갱신 시에 가급적 저렴한 보험료를 납입하면서도 보장과 혜택은 폭넓게 받기 위해서는, 부지런하게 여러 상품을 비교한 다음 가입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가장 현명하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여러 상품을 직접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온라인을 통해서 다이렉트로 상품에 가입한다면 같은 조건의 상품을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훨씬 더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가입하게 되는 상품은 중개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다. 예전에는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았다.

그러나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계사를 만나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나 공간적인 제약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또한 설계사에게 중개 수수료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료도 조금 더 비싸지게 된다. 이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상품을 알아보고 중개 수수료 없이 저렴한 보험료로 상품을 다이렉트로 가입하게 되었다.

직접 보장 조건과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특약과 담보가 있다. 직접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한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자유롭게 구성해볼 수 있다. 또한 할인 특약에 대해서도 다양한 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특약 조건에 해당되는 상품을 찾아서 가입해볼 수 있겠다.

자동차보험이 만기가 돼서 재가입 또는 갱신을 해야 하는 상황일 때, 언제나 같은 회사에서 갱신을 거듭하는 것은 그리 현명한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처음 가입을 할 때에는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이었다고 하더라도 갱신 시기가 찾아왔을 때 여전히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이라고는 누구도 보장할 수 없다.

그러므로 갱신 시기가 오면 꼼꼼하게 여러 회사의 상품을 다시 한번 비교해보고 재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새로 모든 상품을 비교한다면 물론 너무 많은 품이 들어서 귀찮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모든 회사의 상품을 순식간에 보장 조건별로 매우 쉽게 비교할 수 있다. 그래서 전혀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갱신 시점에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을 가려낼 수 있다.

1년간 운전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매년 갱신 시마다 자동차보험의 조건이나 보험료 등이 달라질 수도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특히 자동차를 자주 운전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주행거리 특약 등을 가입하는 것에 대해서 고려해보기를 바란다.

주행거리 할인 특약을 가입하고 나서 운전을 많이 한다고 해서 추가로 보험료를 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특약 가입 후 특정 거리 이하로 운전을 하게 되면 다시 마일리지를 돌려받는 식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일단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서 주행 거리 할인 특약은 함께 구성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운전 경력이 짧고 운전자의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자동차보험료는 더 비싸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운전자라면 더 꼼꼼하게 상품별로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할인 특약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면 볼수록 더 저렴하게 상품을 설계할 수 있게 된다.

주행거리 할인 특약 외에도 블랙박스 장착 여부,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안전운전 점수 등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상품별로 존재하고 있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본인에게 해당이 되는 할인 혜택을 알아보고 모든 조건을 적용한 뒤에 나오는 보험료를 확인해 보자. 간단한 조건만 입력하면 순식간에 여러 가지 보장 조건과 보험료를 비교해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가입순위 및 캐딜락 CT6 자동차보험, 캐딜락 SUV 자동차보험 등 차량별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