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료갈아타기 알아보고 17세 의료실손보험 및 18세 의료실손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실손보험료갈아타기 알아보고 17세 의료실손보험 및 18세 의료실손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반려견과 반려묘 등 자신들과 함께하는 동물들을 위하여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동물도 보험에 가입하는 시대에서 자신을 위한 최소한의 보장도 준비하지 않는다면 미래에 큰 후회를 할 수 있다. 실손보험 정도는 마련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실손보험이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하여 병원에 방문했을 때 치료를 받은 뒤 병원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 상품이다.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료행위가 아니라면 보장을 받을 수 없는데, 가장 대표적인 예로 성형외과와 그리고 피부과 등이 존재한다. 정신과도 여기에 포함되지만 무조건 보장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니고 치료를 위한 의료행위라면 실손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부분을 짚어봐야 하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증가하고 있다.

실손은 실제로 손해 입은 금액을 뜻하며, 과거와 달리 현재는 각각 20~30%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하게 된다. 본인부담금이란 보장의 전 금액을 지불하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하며, 급여는 20%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 비급여는 30%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하게 되며 통원치료는 의료 기관의 종류에 따라서 공제금액이 발생한다. 공제금액과 본인부담금 중에서 더 큰 금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현재 모든 보험사에서 판매 중인 4세대 실손보험이다. 과거와 비교했을 때 다양한 부분이 변화했으므로 상품에 대하여 자세하게 확인해야 한다.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선택하라고 했을 때 개인의 가치관에 따라서 다양한 결과가 나올 수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당연 '보험료'가 제일 중요한 항목이다. 특히 실손 보장 상품은 시대가 흐르면서 금액이 더 낮아지게 설정되고 보장은 줄어드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으며 현재 판매 중인 4세대 상품 역시 동일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보험금 청구에 따라서 보험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직전 1년간 비급여 지급보험금에 따라서 5등급으로 구분하여 비급여의 보험료가 할증되거나 할인된다. 이러한 제도가 도입된 이유는 소수의 과도한 보험금 청구로 인하여 보험료의 인상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일반 보장 상품과 마찬가지로 실손 역시 과거와 달리 보험금 청구가 손쉽게 변화되었다. 특히 100만 원 이하의 금액인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스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일반적인 가입이 아닌 다이렉트를 활용할 수 있다. 다이렉트란 인터넷을 이용하여 보험사와 직접 계약하는 방식을 뜻하는 것으로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 중 하나이다. 그리고 부지급률 역시 실손보험을 준비할 때 확인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부지급률이 높은 보험사라면 보험금 지급률이 낮으며 반대의 경우에는 지급률이 높은 보험사라는 뜻이다.

실손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강조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정작 병원에 자주 가지 않는 사람들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상품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변화의 흐름이 피보험자한테 나빠지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빨리 준비할수록 같은 보장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는 측면이 유리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세심한 비교를 위해서는 개인이 혼자 하지 못하며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고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기준을 세워 나갈 수 있다. 결코 어렵지 않지만 한번 배워야 한다면 제대로 공부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보장 상품을 찾기 바란다. 실손보험료갈아타기 팁, 17세 의료실손보험, 18세 의료실손보험 등 나이별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