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신림선 도시철도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 시행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신림선 도시철도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 시행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04.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신림선 도시철도(샛강~서울대) 대상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샛강에서 서울대를 잇는 신규 개통 예정인 신림선 도시철도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철도안전관리체계 최초 승인검사를 시행한다.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검사는 철도운영기관이 철도안전법에서 정한 기준에 맞게 철도안전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제도로 최초 승인검사와 변경 승인검사로 구분된다.

신림선 도시철도의 경우 신규 노선 운영으로 철도안전관리체계를 처음 승인 받는 경우로 최초 승인검사에 해당이 된다.

이번 검사 대상은 시행사인 남서울경전철이며 신림선 도시철도 신규 개통*에 따라 수립한 철도안전관리체계가 적합한 지를 검사한다. 

공단은 철도운영기관이 제출한 서류가 안전관리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서류검사를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했다.

또 법령 및 관련기준 준수 여부와 인력의 적정성, 종합시험운행 결과 확인 등 안전관리체계의 이행 가능성 및 실효성을 확인하는 현장검사를 11일부터 15일까지 실시했다.

다만 최초 승인검사인 만큼 보다 세밀한 검사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 현장검사를 25일부터 29일까지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국민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할 신림선 도시철도가 안전을 확실하게 확보하여 개통 및 운영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사를 시행하겠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 검사를 통해 안전한 철도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