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등록확인 알아보고 무쏘스포츠보험 및 지프랭글러보험 & 포르쉐카이엔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등록확인 알아보고 무쏘스포츠보험 및 지프랭글러보험 & 포르쉐카이엔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로 하고 있다. 만약 자가용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그래서 가입일을 하루라도 미뤄서는 안 된다. 만약 이미 가입된 상태라면 1년 단위로 갱신하는 날을 잊어버리고 가입을 조금이라도 늦추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만약 기존 상품이 아닌 새로운 상품으로 새롭게 교체하고자 원한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알아보도록 한다. 예전과 같이 각 보험사의 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한 사이트 내에서 모든 상품별 정보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정보 수집의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상품은 의무보험과 임의보험으로 구분된다.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할 담보다. 이 두 가지 담보에 대해서는 보험료조차 분할해 낼 수 없다. 계약일에 맞춰 전액 납입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이다. 나머지 담보에 대해서는 각 상품에서 정한 만큼 분납할 수 있다. 하지만 분할 납입을 선택하면 그만큼 이자 등이 가산돼 보험료가 되레 더 높아질 수 있다. 그래서 이 상품의 보험료는 일시납 하는 것이 좋다.

상품별로 같은 조건의 가입자에 대해서도 보험료 책정 기준을 서로 다르게 평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배기량이나 수리 비용이 어느 정도 나올 것인지 등과 같이 차량의 종류별로 보험료가 달라지기도 하며 운전자의 나이 등을 기준으로 운전 경력을 판단해 보험료를 결정하기도 한다. 운전 경력이 짧거나 아예 없고 운전할 차량이 부품 등을 구하기 어려운 외제 차량 등에 대해서는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다. 운전 경력이 인정되면 그만큼 사고 확률이 낮아진다는 판단 하에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보험료가 저렴해질 수 있다.

상품의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은 의무보험에 해당하는데 이 두 가지는 각각 사람에 대한 피해와 차량 등을 포함한 각종 물리적인 피해를 보장한다. 부상자와 사망 혹은 후유장해에 대한 최대한도에는 차이가 있다. 대인배상 1을 통한 부상자 보장은 1인당 3천만 원, 사망이나 후유장해에 대해서는 1인당 1억 5천만 원으로 적용된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보장에 대해 최대한도 그대로 지급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상대방의 실제로 입은 피해에 비해 보장이 부족할 수도 있다.

만약 보장금액이 모자란 경우라면 그만큼은 운전자인 본인이 보장해줘야 한다. 만약 이러한 경우까지도 대비하고자 한다면 대인배상 2까지 함께 준비할 것을 권장한다. 대인배상 2는 비록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할 담보는 아니지만 대인배상 1을 통해 모자란 보장만큼 상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비를 부담하지 않고도 상대방 인적 피해를 보장해줄 수 있다는 뜻이다. 또 이 담보에서는 최대한도를 따로 지정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선택할 시 공소 제기 면제도 가능하다.

다만 도주 운전, 음주 운전 등을 포함한 열두 가지 중과실로 인한 사고이거나 상대방 차량 내 탑승자 중 사망 혹은 후유장해를 입게 되면 공소 제기 면제는 불가능해진다. 대물배상은 상대 차량이나 운송 차량과 차량에 실려 있는 운송 물품, 도로에 있는 각종 시설물 등에 파손을 입힌 경우 등을 보장한다. 이 담보는 최소 2천만 원 이상 가입할 수 있는데 가능한 3억 원 이상으로 한도를 올려 잡는 것이 중요하다. 사고 대상에 대한 피해 규모가 클 경우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 본인이 입게 된 여러 신체적 부상 등이나 차량 파손 등까지 보장 구조에 포함하려면 자기 차량손해나 자기 신체사고 등의 담보를 살펴보면 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는 보장 내용에 따른 보험료가 어느 정도 책정될 것인지도 미리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유지 비용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보험료 부담을 낮춰 가성비를 기대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자동차보험등록확인 및 무쏘스포츠보험, 지프랭글러보험, 포르쉐카이엔보험 등 다양한 자동차보험을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