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종합소득세 확인과 혼다 보험료 및 도요타보험료 & 닛산 알티마 보험료 알아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종합소득세 확인과 혼다 보험료 및 도요타보험료 & 닛산 알티마 보험료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를 운전한다는 것은 그만큼 교통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뜻한다. 그래서 사람들이 사고 이후 드는 여러 비용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가에서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 상품의 의무보험으로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두 가지가 있으며 나머지 담보 및 특약을 구성해 더 필요한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장 설계 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할 부분만을 고려해서는 안 된다.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모두 상대방의 피해에 대해서만 보장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러 담보나 특약을 보장에 추가하게 되면 보험료가 올라 우려가 될 수 있다. 실제 자동차 상품은 보험료는 분할 납입하는 것이 아니므로 1년 단위로 한꺼번에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상품에 비해 부담감이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이 때문에 상품에 따라 보장 내용 및 보험료 등의 상대적인 차이점을 면밀히 비교해봐야 한다. 다행히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자동차 상품을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바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라는 곳이 우리가 알고자 하는 정보를 비교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사이트에서 상품을 살펴볼 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기거나 조금 더 정확하게 체크하고자 한다면 상담 기능을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전문가의 소견을 반영해 상품을 가입하고 설계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손해를 최소화해 보장을 든든히 챙길 수 있게 된다. 그래도 가입 전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에서 보장하는 바가 어떤 것인지, 이외에 담보나 특약을 통해 어떤 보장을 기대할 수 있을지 등은 알아두는 것이 좋다.

우선 대인배상 1은 사람이 입게 된 피해를 보장하는 것으로 최대한도의 경우 사망 혹은 후유장해에 대해 1억 5천만 원, 부상의 경우 3천만 원으로 피해자 1인에 대해 보장된다. 하지만 최대한도 모든 금액이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종류별 등급에 따라 정해진 대로 금액이 지급된다. 이 때문에 현실적으로 전액을 보상해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차액에 대한 부분은 본인이 직접 책임을 져야 한다. 이렇게 보장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담보에 해당하는 대인배상 2를 따로 마련해야 한다.

대인배상 2에서는 차액에 대해 한도 내에서 보장 가능하다. 무제한 한도로 가입할 경우 초과분이 얼마이든지 상관없이 전혀 걱정할 일이 없다. 또한 무제한 한도로 가입해놨다면 공소 제기 면제도 받을 수 있지만 이러한 내용은 상대방 운전자가 사망 혹은 중상해를 당했거나 도주를 비롯한 12대 중과실이 원인인 사고에 대해서는 면제받는 것이 불가능해진다. 대물배상은 사람이 아닌 다른 물건 등의 물적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다. 상대 차량도 보장 대상에 포함되지만 가로등, 가로수를 비롯한 건물, 운송 차량 내 물품 등도 보장 범위에 해당된다.

대물배상에서는 최소 가입금액이 2천만 원인데 보험료를 절감시키기 위해 2천만 원으로 한도를 낮춰 가입하는 경우도 꽤 많다. 하지만 건물 등에 손해를 입혔을 때는 영업 중지로 인한 손해 등도 모두 보상해줘야 하기 때문에 2천만 원 만 가지고 굉장히 부족할 수도 있다. 한도를 상향해 약 3억 원 정도로 맞춰 가입해 놓는다면 물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충분히 할 수 있다. 당장 보험료를 줄이려는 마음으로 실제로 일어난 큰 규모의 사고로 인한 더 큰 지출에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할 수 있다.

두 가지를 제외하고 대인배상 2와 더불어 자기 차량 손해, 자기 신체 사고나 무보험차 상해 담보와 자동차상해(특약) 등으로 자신이 입은 물적 및 인적 피해나 뺑소니 사고로 인한 곤경에 처할 수 있는 상황 등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다.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을 통해 본인의 피해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이와 같은 추가적인 담보나 특약도 보장 내용에 필요한지 여부를 스스로 생각해 볼 것을 권장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각 상품의 보장 설계에 따라 나타나는 보험료 견적을 확인해 보고 난 뒤 가장 지출 부담이 적으면서 동시에 사람들의 후기가 긍정적인 것 위주로 알아보다 보면 본인이 원하는 상품으로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이 모든 일 처리가 가능하므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투자해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종합소득세 및 혼다 보험료, 도요타보험료, 닛산 알티마 보험료 등 차량에 따른 보험료 확인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