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암보험가격 알아보고 전이암 보험금 및 직장암 보험금 & 전립선암건강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유병자암보험가격 알아보고 전이암 보험금 및 직장암 보험금 & 전립선암건강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의 건강이 영원할 것이란 장담을 할 수 없다. 하루아침에 암과 같은 질병을 진단받게 된다면 청천벽력이 따로 없을 것이다. 당장 시작해야 하는 치료에도 벅차지만 한편으로는 현실적으로 문제에 부닥치게 된다. 바로 치료비를 비롯한 여러 비용이 그 문제로 볼 수 있다. 자가 치료가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악성 종양이 바로 암이기 때문에 큰돈이 드는 수술 등을 여러 차례 받아야 할 수도 있다. 국가에서 항암 치료비 등과 관련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것만 가지고는 해결하기에 역부족일 수 있다. 

암 환자들의 생활을 들여다보면 일상생활을 포함해 정상적으로 생활하기가 어려운 상태다. 수술을 한 번 받게 되면 바로 다음 날 낫는 것도 아닌 데다 꾸준한 항암 치료로 인해 직장 생활 등을 포기하는 사례도 종종 볼 수 있다. 그래서 생기는 여러 가지 금전적인 고충을 감안한다면 따로 암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만기를 길게 해 암 상품에 가입하려면 먼저 필요한 정보부터 파악해야 하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라는 좋은 수단을 잘 활용해야 한다. 

이곳에서 상품에 관해 정보를 수집할 때 기본적으로 암 보장 내용과 주의해야 할 점, 적정한 보장 기간이나 납입 기간의 선택 등에 관해 눈여겨봐야 한다. 80세 이상부터 본격적으로 암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만기는 80세 이상으로 길게 생각해야 한다. 만기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보험료가 높아지므로 본인의 판단 하에 적정한 보험료에 걸맞은 보장 기간 설정이 필요하다. 100세 시대까지 철저하게 대비하는 것이 80세로 만기를 정하는 것보다 보험료가 대략 최소 20% 이상 올라갈 수 있다. 80세 만기가 지나치게 짧다고 생각이 들지만 보험료가 걱정된다면 90세 만기도 좋다.

납입 기간은 매달 내는 보험료와 총보험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0년 납입과 30년 납입을 서로 비교해 보면 총보험료만 따지고 봤을 때 20년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 하지만 매월 납부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따져본다면 30년 납입 기간이 보다 저렴한 편에 해당한다. 각자 예상되는 경제 활동의 기간과 납입을 충분히 할 수 있을지 그 계획을 짠 후 납입 기간의 선택이 필요하다. 납입 기간을 올바르게 선택하지 않는다면 중간에 계약 해지를 해야 하는 상황에 이를 수도 있다. 

암 상품은 주기적으로 가입자의 정보를 알려야 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계약 당시 보험사에게 나이나 건강 상태, 어떤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지 등의 기록 등을 알려야 하는 것이 의무 고지 사항이다. 또 계약 이후에도 차이가 나는 점이 발생했다면 이를 바로 알려야 하는데 이를 두고 변경 사항 고지라고 부른다. 두 가지 모두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으면 보장을 청구하더라도 이를 거부당할 수 있으며 자칫 계약 해지에 이를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보장 내용에서는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특약 등이 있다. 모두 암을 제거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이루어진 치료만이 보장 범위에 포함된다. 치료나 수술을 받으며 생긴 합병증 등을 치료하는 것은 암 상품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내용이다. 진단비는 입원비나 수술비 특약과는 달리 암을 확진 판정만 받아도 증빙 서류만 내도 지급받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보장이다. 이때 조직 검사, 혈액 검사 등 약관에서 인정하는 의료 기관에서 받은 진단 결과여야만 한다.

진단비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으므로 가입 직후 보장받을 수가 없다. 면책기간 중에는 보장이 100% 지급되지 않고 감액기간 중에는 보장의 일부분만이 지급된다. 상품에 따라 면책이나 감액기간에 있어서 조금씩 다르므로 가급적 기간이 짧아 보장 개시일이 계약일로부터 가까운 상품으로 선택하도록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는 각자 원하는 대로 설계한 다음 상품에 따라 나타나는 보험료 차이도 마음껏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유병자암보험가격 및 전이암 보험금, 직장암 보험금, 전립선암건강보험 등도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터넷에서 바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부담 없이 상품 준비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노후에 일어날 여러 일 중 건강과 관련된 부분이므로 지금부터 해결책을 견고히 마련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