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실비보험 확인과 13살의료실비보험료 및 17살 의료실비보험 & 18살 실비보험 체크
상태바
10대실비보험 확인과 13살의료실비보험료 및 17살 의료실비보험 & 18살 실비보험 체크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병원을 찾는다. 그리고 약국을 통해 약을 제조받기도 한다. 국가에서는 건강보험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의료비용을 책임지고 있지만 급여와 비급여로 나뉜 영수증에서 비급여의 항목이 높다면 개인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다. 실비보험이란 실제로 손해 입은 금액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하나의 보장 상품이다. 하지만 매 시기마다 변화하고 있고 내용이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에 자신을 위한 실비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부지런하게 노력해야 한다.

이 상품은 다양한 상황에서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실제 손해 입은 금액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과거에는 100% 보장받을 수 있었지만 극심한 의료쇼핑이나 부도덕한 사람들로 인하여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자기부담금이나 공제율은 과거와 많이 달라졌다. 실비보험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이라면 일반적인 건강보험보다 실비보험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의해야하고 중요한 내용만이라도 알고 있으면 이 보장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결코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해야 한다.

실비보험에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자기부담금'이라고 할 수 있다. 자기부담금이란 실비보험에서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한다. 이 보장 상품의 자기부담금은 20~30% 수준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가입자가 보장을 받는 금액은 70~80%와 같다. 과거에는 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과도한 의료쇼핑과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자기부담금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자기부담금은 입원과 통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급여의 경우 자기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은 20%이며 비급여는 30%로 설정되어 있다. 하지만 '통원'의 경우에는 항목별 공제금액이 설정되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 상품의 보장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입원과 통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입원의 경우에는 본인부담금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피보험자가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상황에서 계약이 종료된다 해도 계속 중인 입원에 대해서는 보험 계약이 종료된 이후로부터 180일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명시되어 있다. 그리고 비급여 역시 입원과 통원에 따라서 다른 차이를 보여주게 된다. 급여의 보장이 80% 였다면 비급여는 70%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상급병실료 차액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살펴봐야 제대로 된 보장 상품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보장 상품의 지속적인 변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 과거 상품과의 비교를 해보자면 다양한 부분이 변경되었고 어떠한 차이점이 존재하는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특히 4세대 실비보험은 병원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불리할 수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 덕분에 자신의 실비보험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많아졌고 자신의 병원 방문 상태를 고려하여 실비보험을 4세대로 변화하는 사람도 많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 어떤 상품도 자세히 알지 못하고 인식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비보험은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일반적인 건강보험과 다르게 실비보험은 주기적인 갱신이 이뤄지는 보장 상품이다. 갱신형이므로 1년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은 물론이고, 각각의 요소에 따른 영향을 바탕으로 변화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주목해야 하는 것은 재가입 주기가 5년으로 변경되었고 최대 100세까지 실비 보장 상품의 계약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변화했지만 자신의 상품과 바른 비교를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해야 한다.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자신에게 딱 맞는 실비보험을 찾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실비보험이 없는 사람이라면 보장이 더 나빠지기 전에 가입해야 한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13살의료실비보험료, 17살 의료실비보험, 18살 실비보험 등 10대실비보험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