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속가능발전반영 ‘포용적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상태바
경기도, 지속가능발전반영 ‘포용적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 교통뉴스 곽현호 기자
  • 승인 2022.04.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통공사-도 지속가능 발전협의회 MOU
지속가능하고 포용적 대중교통체계구축 맞손
교통분야 친환경 G-SDGs이행 파트너십 강화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기교통공사와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속가능성, 친환경 등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G-SDGs)’가 반영된 포용적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에 적극협력하는 업무계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대중교통체계 구축의 촉진과 교통 분야에서의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가 원활히 이행될 수 있는 상호 유기적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경기교통공사는 대중교통 확충과 공공교통 혁신과정에서 ‘지속가능성’, ‘친환경’ 등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가 적극적으로 반영·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경기도 대중교통 정책 수립·이행에 ‘지속 가능 전략체계 수립’ 등이 담보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자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지난 2019년 1월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정부의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의 큰 틀을 토대로 ‘경기도지속가능발전목표(G-SDGs)’를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지속가능발전목표는 ‘모두가 행복한 지속가능한 공동체’라는 비전하에 공유와 상생의 녹색 경제 전환 등 4대 전략 17대 목표와 68개 세부 목표, 138개 지표로 구성돼 있다.

이에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 직무대행과 김덕일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위원장은 해당 분야 정책 수립과 사업개발을 위한 관련 데이터 공유와 기타 대중교통 서비스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에도 상호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상호협력을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나가길 바란다는 이회수 사장 직무대행은 이날 “지속가능발전 목표·정책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적이며, 교통약자를 포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